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교보문고, 28일부터 ‘3·1운동 100주년, 꽃으로 피어나다’ 기획전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박은희 기자] 교보문고 올해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해 ‘3·1운동 100주년, 꽃으로 피어나다’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오는 28일부터 ‘꽃으로 기억하는 3·1운동 이야기’라는 콘셉트로 광화문점에서 특별전시를 한다.

3·1운동과 임시정부 관련 자료 및 독립선언문 중 주요문장을 발췌해 벽면에 전시하고 3·1운동과 우리나라의 역사를 꽃으로 풀어낸 진열공간도 마련한다.

조선왕실의 문양이자 독립군의 표식으로 쓰였던 오얏꽃(자두꽃)과 국화인 무궁화 외에도 패랭이꽃, 목련 등 꽃 4종을 선정해 디자인으로 풀어내 전시한다.

이 꽃들은 책갈피로 만들어 전 지점에서 무료 배포하고, 각 지점에서 책을 구매한 독자들에게는 꽃띠지로 싸서 제공한다.

전시는 임시정부수립일(4월 11일)이 있는 4월 중순까지 열린다. 3월에 방문하는 독자들에게는 기념 배지와 함께 독립선언문을 팸플릿으로도 제작해 무료로 배포한다.

아울러 교보문고 오프라인지점과 인터넷교보문고 공통으로 3·1운동과 관련한 책 20종과 일제강점기와 관련한 책 20종을 선정해 기획전을 열고, 건곤감리 에코백이나 꽃 4종의 키링 오너먼트 등을 증정한다. 또 인터넷교보문고는 기념 월페이퍼를 제작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무료 배포한다.

박은희 기자 ehpark@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교보문고, 28일부터 ‘3·1운동 100주년, 꽃으로 피어나다’ 기획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