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토니모리, 태국서 '好好'…3년간 매출 73% 급증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태국서 유통망 확대…"아세안 시장 공략 강화"

[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토니모리가 태국 화장품 시장 급성장세에 힘입어 최근 3년간 태국 시장에서 약 73%의 성장세를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

태국 화장품 시장은 지난 2016년 기준 약 26억 달러(약 22조9천억 원) 규모에 매년 8% 내외로 성장하고 있는 아세안 최대 규모 화장품 시장으로, 최근 K-뷰티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현재 토니모리는 태국 주요 헬스앤뷰티(H&B) 전문 스토어를 통해 현지 시장에 진출해 있다. 태국 1위 H&B스토어인 '왓슨스' 520개 전 매장에서 토니모리 대표 상품을 판매하고 있고, 태국 대표 프리미엄 H&B스토어인 '이브앤보이'의 13개 전 매장에도 입점해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토니모리가 지난 3년간 태국시장에서 약 73%의 매출 성장을 이뤘다. [사진=토니모리]
토니모리가 지난 3년간 태국시장에서 약 73%의 매출 성장을 이뤘다. [사진=토니모리]

'토마톡스 매직 화이트 마사지 팩'은 태국 시장에서의 토니모리의 성장에 견인차 역할을 했다. 이 제품은 토마토 모양을 본 딴 패키지 디자인과 함께 즉각적 화이트닝 효과를 보여 태국 시장에서 입소문을 통한 많은 사랑을 받은 바 있다. 아울러 촉촉한 사용감과 합리적 가격으로 소비자들에게 다가간 '인텐스케어 갈락토미세스 퍼스트 에센스, 라이트 에센스' 시리즈도 토니모리의 성장을 이끌었다.

토니모리는 이러한 성장세를 지속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3월 메인 관광지 및 쇼핑센터에 위치한 100여 개의 '왓슨스'매장에 '토니모리 존(Zone)'을 론칭할 예정이다. 아울러 태국 시장에서의 성장과 함께 이미 활발히 진출해 있는 홍콩시장을 토대로 향후 인도네시아, 필리핀, 말레이시아 등 아세안 시장 전반을 확장할 계획이다.

토니모리 관계자는 "이번 성과는 토니모리의 제품력과 패키지 용기 디자인의 강점이 태국 시장에서 통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이번 성과를 교두보로 삼아 아세안 시장에서 적극적인 행보를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이현석 기자 tryon@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토니모리, 태국서 '好好'…3년간 매출 73% 급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