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나를 무시했다"…노래방 여주인 살해 혐의 50대 '징역 15년'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재판부 "어떤 이유로도 용납될 수 없는 중대한 범죄" 지적

[아이뉴스24 권준영 기자] 자신을 무시했다는 이유로 평소 알고 지내던 노래방 여주인을 흉기로 찔러 숨지게 한 50대 남성이 중형을 선고받았다.

18일 광주지법 제11형사부(부장판사 송각엽)는 살인 혐의로 기소된 박모씨(57)에 대해 징역 15년을 선고했다고 밝혔다.

법원 [뉴시스]
법원 [뉴시스]

박씨는 평소 알고 지내던 A씨가 자신보다 더 늦게 온 손님에게 자리를 안내해 주면서도 자신에게는 '자리가 없으니 다음에 오라'고 말하자 무시당했다고 생각, 이 같은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조사됐다.

재판부는 "살인죄는 이 세상 무엇과도 바꿀 수 없을 만큼 존귀한 사람의 생명을 빼앗은 것으로 어떤 이유로도 용납될 수 없는 중대한 범죄"라고 말했다.

이어 "박씨는 단순히 A씨가 자신을 무시한다고 생각해 잔혹한 방법으로 A씨를 살해했다. A씨는 이 같은 사소한 이유로 생을 마감하게 됐다. A씨의 유족들은 평생 그 무엇으로도 회복될 수 없는 큰 고통을 안고 살아가게 될 것으로 보인다"고 판시했다.

다만 재판부는 "범행을 자백하며 반성하고 있는 점, 다소 우발적으로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보이는 사실 등을 고려했다"고 양형 이유를 밝혔다.

권준영 기자 kjykjy@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나를 무시했다"…노래방 여주인 살해 혐의 50대 '징역 15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