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한빛소프트, '오디션' 中 360과 채널링 계약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현지 파트나사 나인유 통해 서비스망 확대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한빛소프트(대표 김유라)는 중국 현지 퍼블리싱 파트너사인 나인유가 치후360(이하 360)과 오디션 채널링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발표했다.

이에 따라 360 가입자는 기존 아이디 그대로 나인유에서 서비스 중인 오디션에 접속할 수 있게 된다.

360은 인터넷 플랫폼 사업을 영위하는 중국 상장 기업으로 PC 및 모바일 백신인 '360 시큐리티'를 비롯해 검색엔진, 웹 브라우저, 모바일 앱스토어, 개인정보(전화번호) 보안 서비스, 쇼핑몰, 대출, 영상물(영화 및 드라마) 서비스, 날씨 앱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360 공식 홈페이지에 등록된 글로벌 활성 이용자는 1월 말 현재 6억5천만명에 이른다.

오디션은 전 세계 누적 가입자수 7억명을 확보한 온라인 게임으로 2004년 첫 서비스를 시작해 올해로 15주년을 맞았다. 현재 서비스 중인 국가는 한국을 비롯해 중국, 홍콩, 베트남, 태국, 싱가폴, 말레이시아, 필리핀, 인도네시아, 남미, 북미 등이다. 이중 중국은 오디션 누적 매출액 58%를 차지하는 중요 시장이다.

한빛소프트 측은 "최근 중국 게임 시장 판호 발급 재개 소식이 들려오는 가운데 360과의 체널링 계약이 중국 시장 공략 확대를 위한 신호탄이 될 것으로 전망한다"며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리듬 액션 게임인 오디션이 중국 시장에서 붐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 mj@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빛소프트, '오디션' 中 360과 채널링 계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