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오늘날씨] 전국 흐리고 눈·비…서울·경기 예상 적설량 1~3cm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최은정 기자] 15일 날씨는 전국이 흐린 가운데 서울·경기도와 강원영서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고, 경남해안과 제주도에는 비가 오는 곳이 있을 전망이다.

기상청은 이날 오전 "서해상에서 기압골에 동반된 눈 구름대가 수도권으로 유입되고, 지속시간도 길어질 것으로 예상돼 서울·경기도의 적설량을 일부 조정한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15일 예상 적설은 서해5도 3~8cm, 강원중북부산지와 울릉도·독도는 2~5cm, 서울·경기도와 강원영서, 제주도산지에서 1~3cm이다. 충청도와 경북북부내륙에서는 1cm 내외로 약하게 눈이 쌓이겠다.

15일 오전 날씨예보 [기상청] [기상청]
15일 오전 날씨예보 [기상청] [기상청]

아울러 기상청은 "오늘(15일) 서울을 포함한 일부 지역 출·퇴근길에 눈이 쌓여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과 보행자 안전에 유의하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3도 △대전 -3도 △대구 0도 △부산 4도 △광주 1도 △춘천 -4도 △제주 5도 등이다.

낮 예상 최고기온은 △서울 2도 △대전 4도 △대구 9도 △부산 12도 △광주 7도 △춘천 4도 △제주 8도 등이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에 걸쳐 '보통' 수준을 유지하겠고, 인천과 울산은 오전 한때 '좋음' 수준을 보이다가 점차 미세먼지가 유입돼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최은정 기자 ejc@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날씨] 전국 흐리고 눈·비…서울·경기 예상 적설량 1~3cm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