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넥슨, '다크어벤저 크로스' 일본 정식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일본 애플 앱스토어·구글플레이 론칭…현지화 진행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넥슨(대표 이정헌)은 모바일 게임 '다크어벤저 크로스(Dark Avenger X)'를 일본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에 출시했다고 13일 발표했다.

다크어벤저 크로스는 국내 및 글로벌 서비스 중인 '다크어벤저3(글로벌명 다크니스 라이지즈)'의 일본 버전이다. 화려한 액션 연출과 몰입감 높은 스토리, 세분화된 커스터마이징 등을 모바일 플랫폼에 구현했다. 불리언게임즈(대표 반승철)에서 개발했다.

모바일 게임 '다크어벤저 크로스'가 일본 시장에 출시됐다. [사진=넥슨]
모바일 게임 '다크어벤저 크로스'가 일본 시장에 출시됐다. [사진=넥슨]

넥슨은 일본 이용자 성향에 맞춰 대화 장면 내 캐릭터 디자인을 2D로 제작했으며 플레이 캐릭터를 스토리 내 나이, 성격에 맞게 바꾸는 등 현지화 작업을 진행했다. 특히 일본 이용자에게 인기가 많은 외형으로 제작한 궁수 직업군(아쳐)을 추가하기도 했다.

이외에도 '복수자의 기억', '조각의 기억' 등 서브 시나리오 콘텐츠를 도입해 주인공들의 숨겨진 배경과 이야기들을 알아가며 스토리에 몰입할 수 있도록 했다.

박재민 넥슨 모바일사업본부장은 "현지화 작업에 공을 들인 만큼 다크어벤저 크로스가 일본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일본 이용자가 보내준 뜨거운 관심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 mj@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넥슨, '다크어벤저 크로스' 일본 정식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