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존재감 드러낸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경영 보폭 확대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연초부터 공식 일정 모두 소화·곳곳서 잇단 현장 행보

[아이뉴스24 양창균 기자]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보폭에서 자신감이 묻어나고 있다. 연초에 잡힌 공식일정을 모두 소화하는가하면 현장까지 일일이 찾아다니며 임직원들을 격려하고 있어서다. 이전 정중동의 행보와 사뭇 대조적이다.

11일 재계에 따르면 올해 들어 이 부회장이 각종 공식석상에 참석하고 곳곳의 현장까지 챙기면서 존재감을 확실히 드러내고 있다. 지난해 2월 5일 영어(令圄)의 몸에서 풀려난 이 부회장은 한 동안 대외 노출이 포착되지 않았다.

대외 행보에 시동을 건 시점은 지난해 7월이다. 당시에는 7월(인도 노이다시 삼성전자 스마트폰 공장 준공식)과 8월(경제부총리 방문), 9월(평양 남북 정상회담 특별수행원) 등의 아주 특별한 행사에 참석하는 수준이었다.

하지만 올해 들어 경영 보폭은 확실히 커졌다. 첫 포문은 지난달 2일 문재인 대통령이 각계 인사를 초청한 신년인사회이다.

하루 뒤인 같은 달 3일에는 삼성전자 수원사업장에서 열린 '5G 네트워크 통신 장비 생산라인 가동식'에 참석해 당부의 말을 아끼지 않았다. 가동식에 참석한 이 부회장은 "새롭게 열리는 5G 시장에서 도전자의 자세로 경쟁력을 키워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어 이 부회장은 사업장 내 구내식당을 찾아 소통 행보에 나섰다. 구내식당에서 이 부회장은 직원들과 점심을 같이 하면서 소탈하게 대화를 나누고 인증 사진도 찍었다.

그 다음날인 4일에는 경기도 용인시 기흥사업장을 찾아 디바이스솔루션(DS) 및 디스플레이 부문 경영진 등과 만나 사업전략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이 부회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새로운 반도체 시장을 창조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왼쪽)이 지난달 10일 수원시 삼성전자 본사를 방문한 이낙연 국무총리를 반갑게 맞이하고 있다. [뉴시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왼쪽)이 지난달 10일 수원시 삼성전자 본사를 방문한 이낙연 국무총리를 반갑게 맞이하고 있다. [뉴시스]

6일 뒤인 10일에는 수원시 삼성전자 본사에서 이낙연 국무총리를 맞았다. 이 부회장은 5G 통신 장비 생산라인을 둘러본 이 총리와 40여분간 비공개 간담회를 가졌다.

이 부회장의 보폭은 이후에도 빨라졌다. 문 대통령과 만난지 약 2주 만인 지난달 15일에는 청와대 초청 '2019 기업인과의 대화'에 참석했다. 이어진 문 대통령과 기업인 9명이 거닌 경내 산책에서는 농담이 격의 없이 오고 갔다.

그로부터 보름 후인 지난달 30일에는 삼성전자 화성사업장에서 여당인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와 만나 간담회를 가졌다. 특히 설 연휴 기간인 이달 4일에는 삼성전자의 유일한 해외 메모리반도체 생산 공장이 있는 중국 시안을 찾았다.

이 곳에서 이 부회장은 내년 양산을 목표로 건설 중인 2공장 현장을 살펴보고 연휴에 근무하는 임직원들을 격려했다. 이 부회장이 명절 기간 중 해외 출장에 나선 것은 지난 2016년 추석 나렌드라 모디 총리를 접견하러 인도로 출국한 이후 3년 만이다.

재계 관계자는 "이재용 부회장이 이전과 달리 대·내외 행보가 많아졌고 자신감도 넘쳐 보인다"고 말했다.

양창균 기자 yangck@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존재감 드러낸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경영 보폭 확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