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I-리포트] 웹젠, 예상된 부진…中 판호 재개 주목-이베스트證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목표주가 2만3천원 유지

[아이뉴스24 한수연 기자] 이베스트투자증권은 8일 웹젠에 대해 지난해 4분기 실적 부진은 이미 예상된 부분으로 향후 중국시장 판호 심사 재개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며 목표주가 2만3천원과 투자의견 '매수'를 모두 유지했다.

성종화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웹젠의 4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514억원, 119억원으로 당사 및 시장 전망치에 미달했다"며 "뮤오리진2 국내매출이 예상치에 다소 미달했고 인건비가 일부 일회성 요인 등으로 예상치를 초과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웹젠의 주력 IP(지식재산권)인 '뮤'의 중국 판호 발급 가능성이 높은 만큼 판호 동향을 지켜볼 필요가 있다는 설명이다. 성 연구원은 "뮤 IP가 공식적으로는 외자게임으로 분류되지만 개발사, 퍼블리셔가 모두 중국업체로 사실상 중국게임"이라며 "외자게임들 가운데 가장 유력한 판호 발급 후보라 판단한다"고 밝혔다.

성 연구원은 "단기적으로는 1분기 출시될 가능성이 높은 마스터탱크4를 주목할 필요가 있다. 신작은 중국 개발사가 개발한 모바일 RPG로 중국 iOS 매출 1위를 기록한 중국 히트게임"이라며 "중기적으로는 뮤 IP 기반 중국시장 신작들에 대한 판호 발급 동향이 핵심 주목사항"이라고 덧붙였다.

한수연 기자 papyrus@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I-리포트] 웹젠, 예상된 부진…中 판호 재개 주목-이베스트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