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첫 불펜 투구 SK 김광현…시즌 준비 OK "만족스럽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프로야구 SK 와이번스는 물론이고 KBO리그를 대표하는 좌완 에이스 중 한 명인 김광현(31)이 올해 첫 투구를 가졌다.

김광현은 지난 5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베로비치에 있는 히스토릭 다저타운에서 열린 소속팀 스프링캠프에서 올해 첫 불펜 투구를 실시했다.

김광현은 31구를 던졌다. 직구는 21개였고 투심(5구) 커브(3구) 슬라이더(2구) 등을 두루 던지며 점검했다. 그는 불펜 투구를 마친 뒤 "첫 피칭이라 아직은 더 던져봐야 할 것 같다"며 "전체적인 투구 내용은 만족스러웠다"고 말했다.

 [사진=SK 와이번스 ]
[사진=SK 와이번스 ]

김광현은 "지난해와 비슷한 수준으로 컨디션을 끌어올리고 있다"며 "앞으로 조금씩 더 투구 개수를 늘려갈 계획이고 시즌 개막에 맞춰 잘 준비하겠다"고 덧붙였다.

손혁 SK 투수 코치는 "(김광현의)불펜 투구를 지켜보니 오프시즌부터 올 시즌 개막을 대비해 많은 준비를 했고 몸을 잘 만들어 온 것을 알 수 있었다"며 "직구와 슬라이더는 여전히 좋다. 커브는 완성도를 높여가는 단계"라고 얘기했다.

손 코치는 "지난 시즌 던졌던 투심은 다양한 변화를 시도하고 있는 과정이다. 아직은 조금 더 지켜봐야 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hantaeng@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첫 불펜 투구 SK 김광현…시즌 준비 OK "만족스럽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