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스마일게이트, 타이베이 게임쇼서 '포커스온유' 첫 시연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여주인공 이름 한유아로 확정

[아이뉴스24 김나리 기자] 가상현실(VR) 게임 '포커스온유'의 시연버전이 공개됐다. 여주인공의 이름은 '한유아(HAN YUA)'로 확정됐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오는 28일까지 대만 타이베이시 국제무역센터에서 열리는 '타이베이 게임쇼'에서 연애 어드벤처 VR 게임 포커스온유의 최초 시연 버전을 공개했다고 25일 발표했다.

이번 포커스온유의 타이베이 게임쇼 출품은 지난해 9월 일본 도쿄에서 열린 도쿄게임쇼(TGS)에 이어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의 초청으로 이뤄졌다. 프로모션 영상만 공개 됐던 도쿄게임쇼와 달리, 타이베이 게임쇼에는 시연 가능한 버전이 공개돼 현장의 이용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타이베이 게임쇼 포커스온유 부스 사진 [스마일게이트]
타이베이 게임쇼 포커스온유 부스 사진 [스마일게이트]

포커스온유는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가 자체 개발 중인 타이틀로 이용자가 사진 촬영이 취미인 고교생이 돼 모델 지망생인 여주인공과 VR 공간에서 사진 촬영, 데이트 등 다양한 활동을 함께할 수 있다.

프로모션 영상 등에서 가칭을 사용해오던 여주인공의 이름은 한유아로 확정됐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는 포커스온유 타이틀명에서 당신을 뜻하는 '유(YOU)'의 의미를 살리고, 캐릭터의 귀엽고 순수한 이미지를 잘 표현할 수 있다는 판단에서 결정됐다. 아울러 한유아라는 이름이 다양한 언어로 쉽게 발음 할 수 있다는 점도 고려 됐다.

한유아는 최신 안면 디자인 및 모션 캡처 기술을 기반으로 제작 돼 기존 VR 캐릭터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생동감 넘치는 감정을 표현하며, 한국어는 물론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다양한 국가의 언어 및 음성 인식 기능을 제공해 깊이 있는 교감을 나눌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포커스온유는 플레이스테이션(PS) VR, 스팀, 오큘러스, 바이브 등 다양한 VR 플랫폼을 대상으로 올해 상반기 중 글로벌 출시될 예정이다. 현재 출시 국가별 특성에 맞춰 현지의 인기 있는 성우 기용 등 맞춤형 현지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김대진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본부장은 "이번 타이베이 게임쇼에서 최초로 포커스온유 시연 버전을 공개하고 이용자들로부터 기존 연애 어드벤처 VR 게임과는 차별화 되는 풋풋한 스토리 라인, 생동감 넘치는 캐릭터와 상호작용 등이 호평을 받았다"며 "글로벌의 이용자들이 포커스온유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국가의 언어와 문화에 맞게 현지화 작업에도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김나리 기자 lord@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스마일게이트, 타이베이 게임쇼서 '포커스온유' 첫 시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