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현장]VR 전용관 'VR 퓨처 시네마' 오픈…직접 가보니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볼트: 혼돈의 돌·신과 함께 VR: 지옥 탈출 상영

[아이뉴스24 김나리 기자] 네온사인이 빛나는 어둑어둑한 거리 사이로 헤드라이트를 켠 자동차들이 날아다녔다. 얼굴에 불어오는 바람이 시원했다. 문득 고개를 젖히자 우중충한 잿빛 하늘이 보였다. 가상현실(VR) 영화 '볼트: 혼돈의 돌' 얘기다.

22일 서울 잠실 롯데시네마 월드타워관 7층에 위치한 VR 영화 전용 상영관 'VR 퓨처 시네마(VFC)'를 찾았다. 이날 관람한 VR 영화는 비브스튜디오스가 제작한 볼트: 혼돈의 돌이다. 모션 체어에 착석해 안전벨트를 매고 전용 HMD(Head Mount Display)를 착용하자 곧바로 2145년의 미래 도시 '리버스 타운'이 눈앞에 생생하게 펼쳐졌다.

실감 나는 모션 체어의 흔들림도 인상적이었다. 좌석은 1인용으로 옆 좌석과의 간격도 넉넉했다. 탑승 위치에 따라 움직임의 정도가 다르게 느껴지는 4인승 좌석에 비해 1인승 좌석을 사용, 관객들이게 의도된 모션을 직관적이고 동일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했다는 게 VFC 운영사인 비브익스피리언스 측 설명이다.

VR 영화 전용 상영관 'VR 퓨처 시네마(VFC)'가 22일 공식 오픈했다.
VR 영화 전용 상영관 'VR 퓨처 시네마(VFC)'가 22일 공식 오픈했다.

비브익스피리언스는 지난해 12월 VFC를 시범 오픈, 한 달간 시스템 운영 최적화를 거쳐 이날 VFC의 공식 오픈에 들어갔다. 비브익스피리언스는 VR·증강현실(AR) 콘텐츠 등을 제작 및 생산하는 비브스튜디오스의 자회사다. 국내외 VR 콘텐츠를 수급해 이를 VR 전용 상영관에서 상영하는 동시에 자체 개발한 통합 극장 시스템 및 초정밀 어트랙션 장비를 공급하고 있다.

비브익스피리언스가 이날 오픈한 VFC는 관람객들이 1인승 시뮬레이터에 앉아 VR 영화를 관람할 수 있게 한 24석 규모의 VR 전용 영화관이다. VR 영화를 볼 수 있는 메인존 외에도 영화 프리쇼를 6x4m 대형 스크린에서 미리 체험할 수 있는 프리존과 차기 상영작 예고 포스터 등을 즐길 수 있는 갤러리존 등으로 구성됐다.

VFC의 첫 상영작은 비브익스피리언스의 모회사인 비브스튜디오스가 자체 제작한 볼트: 혼돈의 돌과 영화 '신과 함께'를 VR로 재제작한 덱스터의 '신과 함께 VR: 지옥 탈출'이다. 회사 측은 앞으로 더 다양한 VR 콘텐츠를 확보해나가겠다는 계획이다.

김세규 비브스튜디오스 대표
김세규 비브스튜디오스 대표

이날 공식 오픈과 함께 진행된 VIP DAY 행사에서 김원경 비브스튜디오스 이사는 "전세계적으로 각광받고 있는 VR 콘텐츠들이 해가 갈수록 쏟아져나오고 있지만 정작 이들을 볼 수 있는 공간은 한정돼 있다"며 "VFC를 통해 비브의 VR 콘텐츠들 뿐만 아니라 국내외 유명 VR 영화 등을 직접 배급, 상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회사 측은 VFC가 360도 공간을 즐길 수 있는 테마형 VR 영화관으로, 극대화된 현실감에 오락적 요소를 가미한 미래형 공간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세규 비브스튜디오스 대표는 "VFC는 기존의 게임으로만 즐길 수 있었던 VR 콘텐츠의 한계에서 벗어나 VR 영화의 숨겨진 가치를 찾아낼 수 있는 미래형 문화 공간이 될 것"이라는 포부를 전했다.

김나리 기자 lord@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장]VR 전용관 'VR 퓨처 시네마' 오픈…직접 가보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