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증선위 "삼바 집행정지 즉시항고 검토…본안소송에 만전"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서울행정법원 행정3부, 삼바 집행정지 신청 인용

[아이뉴스24 한수연 기자] 금융위원회 산하 증권선물위원회가 법원의 삼성바이오로직스 집행정지 인용에 대해 즉시 항고 여부 등 향후 대응방안을 검토하고 본안소송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단 입장을 내놨다.

22일 증선위는 "이번 법원 결정의 구체적 내용을 살펴본 후, 즉시항고 여부 등 향후 대응방안을 검토할 것"이라며 "이와는 별도로 본안소송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금융위원회 산하 증권선물위원회가 법원의 삼성바이오로직스 집행정지 인용에 대해 즉시 항고 여부 등 향후 대응방안을 검토하고 본안소송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단 입장을 내놨다 [사진=금융위원회]
금융위원회 산하 증권선물위원회가 법원의 삼성바이오로직스 집행정지 인용에 대해 즉시 항고 여부 등 향후 대응방안을 검토하고 본안소송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단 입장을 내놨다 [사진=금융위원회]

이날 서울행정법원 행정3부(부장판사 박성규)는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증선위와 금융위를 상대로 낸 집행정지 신청을 인용했다.

서울행정법원은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증권선물위원회를 상대로 "시정요구를 취소하라"며 낸 소송에서 삼성바이오로직스 쪽의 집행정지 신청을 인용했다고 밝혔다.

앞서 증선위는 작년 11월14일 정례회의에서 삼성바이오로직스가 2015년 자회사인 삼성바이오에피스를 연결 종속회사에서 지분법 관계회사로 회계처리 기준을 변경하는 과정에서 고의 분식회계가 있었다고 판단했다. 이에 ▲재무제표 재작성 시정 요구 및 감사인 지정 3년 ▲대표이사와 담당 임원 해임 권고 ▲과징금 80억원 부과 등 처분을 내렸다. 당시 증선위가 파악한 분식 규모는 4조5천억원 규모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증선위와 금융위의 처분을 취소해달라는 행정소송과 함께 집행정지 신청을 냈다. 이날 법원이 집행정지 신청을 인용하면서 삼성바이오로직스는 본안 소송 결과가 나오기 전까지 재무제표 재작성 등 시정 조치를 이행하지 않아도 된다.

한편 검찰은 증선위의 삼성바이오로직스 고발 사건을 서울중앙지검 특수2부(부장검사 송경호)에 배당하고 자료를 검토 중이다.

한수연 기자 papyrus@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증선위 "삼바 집행정지 즉시항고 검토…본안소송에 만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