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타이어뱅크, 설 연휴 타이어 특별 안전점검 실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2일부터 전국 400개 매장서 3주간 진행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타이어 유통 전문기업 타이어뱅크가 설 명절을 맞이해 타이어 특별 점검을 실시한다.

타이어뱅크는 내달 10일까지 3주 동안 설 연휴 타이어 특별 안전 점검 기간으로 정하고 서비스에 들어간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특별 안전점검 기간은 명절 장거리 운전과 겨울이라는 계절 특수성을 감안해 타이어 관리에 중점을 두고있다.

특히 명절 기간 동안 50%가 넘는 귀성객이 자가운전을 통해 이동을 하고 있다. 2017년 타이어뱅크가 진행한 설문에 따르면 귀성객들은 평균 왕복 300㎞, 3~5시간을 운전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장거리 주행에 대비해 명절 귀성을 준비하며 기본 차량 점검은 실시하지만, 기타 구성품과 부품 점검에 비해 타이어 점검은 소홀히 하는 운전자들이 많다.

 [사진=타이어뱅크]
[사진=타이어뱅크]

특별 서비스 점검 기간은 22일부터 3주 동안이다. 이 기간 동안 타이어뱅크 전국 400개 매장을 방문하면 타이어 무상 점검과 겨울철 타이어 관리, 안전 운전 정보도 제공받을 수 있다.

타이어뱅크 관계자는 "겨울은 빙판길 사고가 우려되는 만큼 사전 타이어 점검을 받는 것이 필수"라면서 "이에 타이어뱅크는 안전 운전의 가장 필수인 타이어 관리 필요성을 알리고 즐거운 설 명절을 지원하기 위해 특별 서비스 기간을 정했다"고 말했다.

김서온 기자 summer@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타이어뱅크, 설 연휴 타이어 특별 안전점검 실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