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해치', 어린영조 정일우 "송강호의 영조보다 유아인의 사도를 더 참조"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정병근 기자] 배우 정일우가 어린 영조의 캐릭터를 잡는데 유아인의 연기를 참고했다고 말했다.

정일우가 21일 서울 목동 SBS 사옥에서 새 월화드라마 '해치'(극본 김이영, 연출 이용석) 출연 관련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영조가 되는 연잉군 이금 역을 맡은 그는 "영조를 그린 모든 작품을 보고 공부했다. 그 중에서 특히 영화 '사도'를 유의 깊게 봤다"고 밝혔다.

정일우
정일우

이어 "송강호 선배가 연기한 영조의 역할도 감명 깊게 봤지만 유아인이 연기한 사도를 유의 깊게 봤다. 아들은 아버지의 모습을 닮는다고 생각하는데 청년 영조 또한 사도가 가진 모습을 많이 담고 있어서 그런 부분을 많이 참고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우리 드라마는 역사적 사실을 기반으로 진행되지만 픽션이 섞여 있기 때문에 이금은 창조된 인물이라고 생각한다. 작가님과 이야기를 많이 나눴고 현장에서는 감독님과 함께 인물의 행동에 대해 의문을 던지면서 만들어가고 있다"고 차별점을 설명했다.

'해치'는 왕이 돼서는 안 되는 문제적 왕자(정일우)가 그리는 우정과 사랑의 이야기다. 정일우가 연기할 연잉군 이금은 무수리의 몸에서 태어난 반천반귀 왕자로, 타고난 천재성과 명석한 두뇌, 냉철한 판단력까지 완벽하게 갖췄지만 어디에서도 환영 받지 못하는 인물이다.

정일우는 "영조를 어떻게 하면 좀 더 입체적으로 그릴 수 있을지 고민하고 있다. 극 중 인물들과 만날 때마다 이금의 톤과 감정이 달라진다. 이금이 이런 감정을 가지지 않았을까 싶을 정도로 하루하루 힘들다. 이런 시간을 겪어내야 캐릭터에 몰입해서 보여드릴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하고 있다"고 말했다.

'해치'는 '복수가 돌아왔다' 후속으로 오는 2월 11일 오후 10시 첫 방송된다.

조이뉴스24 정병근 기자 kafka@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해치', 어린영조 정일우 "송강호의 영조보다 유아인의 사도를 더 참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