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124㎞ 강서브' 문정원…"내가 올스타 서브 퀸"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한국도로공사 문정원이 2년 연속 올스타전 서브 퀸 자리에 올랐다.

문정원은 20일 대전 충무체육관에서 열린 2018-19시즌 도드람 V리그 올스타전 1세트가 끝난 뒤 열린 서브 퀸 콘테스크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번 올스타전부터는 예선 없이 바로 우승자를 가린다. 문정원은 1차 시기에서 깜짝 놀랄만한 스피드를 기록했다. 아웃 판정이 내려지긴 했지만 전광판에는 124㎞가 찍혔다.

그는 2차 시기에서는 86㎞를 기록했다. 기록 인정 여부를 놓고 잠시 지체됐으나 문정원이 시도한 서브는 인정됐다. 문정원에 앞서 가장 빠른 서브 속도를 기록한 선수는 현대건설 마야(스페인)였다.

그는 두 번째 참가 선수로 나와 1, 2차 시기에서 모두 95㎞를 기록해 유력한 우승 후보로 꼽혔다. 그러나 문정원이 깜짝 기록을 작성했다.

문정원은 이로써 지난 2013-14시즌 카리나(푸에르토리코, 당시 소속팀 IBK기업은행)가 기록한 역대 서브 퀸 최고 속도(100㎞)를 경신했다.

그는 지난 시즌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서브 퀸 자리에 올랐다. 올스타전 원조 서브 퀸을 차지했던 백목화(IBK기업은행)는 1, 2차 시기에서 각각 75, 74㎞에 그쳤다.

신인으로 유일하게 서브 퀸 콘테스트에 나선 이예솔(KGC인삼공사)은 1·2차 시기에서 각각 77㎞와 89㎞를 기록했다.

조이뉴스24 대전=류한준 기자 hantaeng@joynews24.com 사진 조성우 기자 xconfind@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124㎞ 강서브' 문정원…"내가 올스타 서브 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