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YG스튜디오 前 대표 잠적 파문 갈수록 확산!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유지희 기자] 콘텐츠 제작사 YG스튜디오플렉스 前대표 횡령사건의 피해자가 속출하는 등 파문이 갈수록 확산되고 있다.

조씨는 2년여 전부터 투자비 명목으로 수십억 원의 돈을 끌어모은 후 돌연 잠적했다. 그는 드라마 '그 겨울 바람이 분다' '달의 연인:보보경심 려' '나는 길에서 연예인을 주웠다' '설렘주의보' 등 다수의 유명 작품을 제작해온 인물이어서 앞으로 피해자들이 더 늘어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보인다.

우선 '달의 연인-보보경심 려'의 제작에 직접 참여한 김규태 PD는 조씨에게 투자수익금 2억 원을 받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조윤영 작가 역시 조씨가 재방료 2억원을 대리수령해 피해를 입었다.

[사진=공식포스터]
[사진=공식포스터]

YG스튜디오플렉스가 제작한 웹드라마 '나는 길에서 연예인을 주웠다'에 주연으로 출연한 성훈 역시 "총 출연료 중 일부만 받고 남은 1억500만원은 못 받았다"라며 "법적 대응에 나설 예정"이라고 밝혔다.

YG스튜디오플렉스 역시 피해를 호소하고 있다. 이 회사는 "조씨가 드라마 '설렘주의보'의 일본판권을 YGSP가 아니라 자신의 별도로 운영하던 사업체인 '바람이분다' 명의로 일본 유통사와 불법 계약을 체결,피해를 입었다"고 주장하고 있다.

한편, YGSP는 "조씨의 불법 행위들을 추가 확인 중이며 미지급 출연료와 관련한 일련의 상황들도 면밀히 파악하고 있다"고 말해 앞으로 피해자가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조이뉴스24 유지희 기자 hee0011@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YG스튜디오 前 대표 잠적 파문 갈수록 확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