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티웨이항공, 작년 국제선 여객증가율 29%…상장 LCC 中 최대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평균 여객 증가율 29% 기록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지난해 티웨이항공을 타고 해외로 떠난 승객들이 크게 늘며, 눈에 띄는 수송 실적을 보여준 것으로 나타났다.

17일 한국공항공사와 인천국제공항공사의 통계 자료에 따르면 티웨이항공의 지난해 월별 국제선 평균 여객 증가율(전년대비)은 29%로 상장한 저비용항공사 중 가장 높았다. 특히 항공업계에서 비수기로 여기는 3월도 1년 전보다 57%, 11월 역시 23% 증가했다.

티웨이항공의 공격적인 노선 확대와 효율적인 기재 운영이 실제 수송 실적으로 나타난 것으로 풀이된다. 티웨이항공은 지난해 총 13개의 신규 노선을 취항했으며, 5대의 신규 항공기를 도입해 420만명(2017년 328만명)에 달하는 국제선 이용객을 수송했다.

 [사진=티웨이항공]
[사진=티웨이항공]

기해년에는 이 같은 성장 흐름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

티웨이항공은 13일 25번째 비행기를 새해 첫 도입했다. 이를 필두로 올해 총 7대의 항공기를 도입하고, 연말까지 총 30대 규모의 기단을 갖출 예정이다.

특히 올해 신규 도입 예정인 항공기 중 4대는 보잉 737 MAX 8 신기종이다. 이를 통해 현재 운항 중인 도시보다 먼 거리에 위치한 싱가포르 등 앞으로 더욱 다양한 노선을 취항할 수 있게 됐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올해 역시 공격적인 성장 전략을 통해 우리나라 대표 저비용항공사로서 약진을 이어갈 것"이라면서 "무엇보다 안전을 바탕으로 LCC 중 단연 돋보이는 실적을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김서온 기자 summer@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티웨이항공, 작년 국제선 여객증가율 29%…상장 LCC 中 최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