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커피프렌즈' 유연석X손호준, 백종원 만나 브런치 요리법 학습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백종원이 이번엔 '커피프렌즈'에 떴다. 유연석과 손호준에 브런치 요리를 전수하며 카페 오픈을 도왔다.

4일 오후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커피 프렌즈'에서는 유연석과 손호준이 제주도의 감귤농장에서 카페를 운영하게 되는 이야기가 그려졌다.

'응답하라 1994'를 통해 절친한 사이가 된 유연석과 손호준은 지난해 커피 트레일러를 몰며 손수 준비한 음료를 나눠주고 수익금을 기부하는 '커피프렌즈'를 시작했다. 나영석 PD의 제안으로 예능으로 확장, 제주도 감귤 농장에 위치한 카페를 운영하게 됐다.

손호준과 유연석이 찾은 곳은 카페가 아닌 귵밭에 위치한 창고. 디자이너 친구와 머리를 맞대고 공간에 대한 아이디어를 내고 카페로 개조했다. 두 사람의 생각이 고스란히 담긴 카페가 완성됐고 만족감을 표했다. 다음 준비는 아르바이트생 찾기. 손호준과 유연석은 주변 지인들에 연락했고 최지우와 양세종을 섭외하는데 성공했다.

손호준과 유연석은 카페 오픈에 앞서 백종원을 찾아가 브런치 메뉴를 배웠다. 백종원은 직접 만든 귤카야잼과 프렌치토스트, 흑돼지 토마토스튜 등을 전수했다. 백종원은 "끝나면 카야 잼 꼴도 보기 싫을 것"이라고 했다. 손호준과 유연석은 백종원의 팁을 꼼꼼하게 전수 받으며 브런치 메뉴를 완성했다.

카페 오픈 전날, 유연석과 손호준, 최지우, 양세종이 한자리에 모였고 이들은 역할을 분담했다. 손호준은 제빵과 바리스타를, 유연석은 메인 셰프, 최지우는 홀 매니저, 양세종은 멀티 플레이어를 담당하기로 했다. 이들은 빵을 만들어보고 동선을 체크하는 등 만반의 준비를 하며 손님 맞을 준비를 마쳤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커피프렌즈' 유연석X손호준, 백종원 만나 브런치 요리법 학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