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홍영표 "한국당 김태우 비리 수사관에 미련 버려야"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김태우발 민간인 사찰, 블랙리스트 특검·국조 요구 '일축'

[아이뉴스24 조석근 기자] '김태우 사건'에 대한 자유한국당의 특별검사 도입, 국정조사 요구에 대해 더불어민주당 지도부가 "비리 수사관에 대한 미련을 깨끗이 버려야 할 것"이라며 일축했다.

지난 31일 한국당의 요구로 이뤄진 국회 운영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청와대 임종석 비서실장, 조국 민정수석 등 당사자들의 출석에도 새로운 정황이 드러나지 않은 점을 언급한 것이다. 한국당이 청와대를 상대로 정치적 공격의 기회를 확보하고도 준비 부족과 어설픈 폭로로 비난만 자초한 데 대한 비판도 덧붙였다.

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는 2일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엊그제 15시간 동안 운영위를 열었지만, 문재인 정부 아래 민간인 사찰과 공공기관 블랙리스트는 없었다는 점을 많은 국민들이 생방송으로 명백히 확인했다"며 이같은 입장을 나타냈다.

그는 "비리 수사관 김태우 개인의 불법행위를 정쟁으로 악용하려는 한국당의 고성과 비방, 구태의연한 색깔론만 확인했다"며 "그런데도 한국당이 특검과 국정조사를 추진해야 한다고 우기고 있다. 더 이상 비리 수사관에 대한 미련을 한국당이 깨끗이 버려야 할 것"이라고 한국당을 비판했다.

박주민 최고위원은 "한국당이 14시간 40분 동안 새로운 사실을 아무것도 밝히지 못했다. 어설픈 폭로로 역풍만 받았다. 기초조사와 사실확인 없이 변죽만 울리다 끝났다"는 취지의 31일 운영위 전체회의 조선일보 관전평 기사를 소개했다.

박 최고위원은 "지금까지 이어진 논란이 정치공세에 불과하다는 게 운영위에서 나타난 것"이라며 "많은 국민들이 공감하는 만큼 새해에는 한국당이 어떤 증거도 제시 못하는 공세 대신 일하는 국회가 되도록 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지난 1일 SNS를 통해 "불법사찰의 판도라 상자가 열리기 시작했다"며 "한국당은 국정조사와 특검을 통해 불법사찰의 진상을 남김없이 파헤쳐 나갈 것"이라는 입장을 나타냈다.

조석근기자 mysun@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홍영표 "한국당 김태우 비리 수사관에 미련 버려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