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e스포츠協, 내년도 신규 공인 e스포츠 PC클럽 모집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내년 1월 2일까지 신청서 제출 시 심사 통해 선정

[아이뉴스24 김나리 기자] 한국e스포츠협회가 내년 '공인 e스포츠 PC클럽'에 함께할 클럽주를 모집한다고 24일 발표했다.

공인 e스포츠 PC클럽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e스포츠협회가 함께 추진하는 e스포츠 중장기 계획에 따라 2016년 부터 시행되는 e스포츠 문화 활성화 및 기초 경기시설 확보 사업이다.

협회는 e스포츠 문화를 선도할 수 있는 PC방 업소를 생활 e스포츠 시설로 지정해 게임에 대한 인식제고와 e스포츠의 지역 균형 발전, 생활 e스포츠의 거점 마련을 목표로 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현재 공인 e스포츠 PC클럽은 전국에 75개가 운영되고 있다. 이곳에서는 한 해 동안 정규클럽대회(친선대회 포함)가 총 320회 개최됐으며, 전국 클럽을 대표하는 선수들이 참가하는 클럽대항전도 2회 진행된 것으로 나타났다.

아울러 정규클럽대회 시즌1은 아마추어 최고 대회인 대통령배 전국 e스포츠 아마추어 대회(대통령배 KeG) 지역예선과 병행돼 우승 팀들은 대통령배 KeG 전국결선 무대에 올랐다.

e스포츠 클럽 중 활동 실적이 우수한 곳은 시설 지원을 통해 지역 e스포츠 경기시설로서 역할을 수행했으며, 매 시즌마다 심사를 통해 우수 클럽이 2개씩 선정됐다. 우수 클럽으로는 현재 전국에 삼성 오디세이 e스포츠 체험존 10곳과 제닉스 게이밍존 2곳이 구축돼 있다.

새롭게 선정되는 공인 e스포츠 PC클럽은 생활 e스포츠 경기시설로서 역할을 하며, 협회가 제공하는 혜택을 받게 된다. 공인 e스포츠 클럽임을 인증하는 현판이 제공되고, 정규클럽대회 및 클럽대항전의 상금 및 경품, 각종 홍보물이 지원된다.

또 대통령배 KeG와 같은 협회 주최 대회 및 행사 개최 시 e스포츠 대회장으로 우선 선발되며 교육을 통해 e스포츠 대회 운영 방법을 배우고, 다른 e스포츠 클럽주들과 경험을 공유하며 교류할 수도 있다.

공인 e스포츠 PC클럽에 가입을 원하는 PC방 사업주들은 내년 1월 12일까지 신청서를 제출하면 심사를 통해 선정된다. 신청 방법은 협회 클럽 홈페이지 통해 신청서류를 받아 메일로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선정 기준은 보유 게이밍 기기, 소방시설 등 시설 적합성 평가와 e스포츠 대회 개최경험, SNS를 통한 대회홍보 경험 등 e스포츠에 대한 참여도 등이다. 단, 매장대표자 혹은 운영권한을 위임 받은 자(매니저)가 1개 매장에 한하여 신청 가능하며, 클럽 신청에 관한 문의는 클럽 홈페이지 내 고객센터를 통해 할 수 있다.

김나리기자 lord@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e스포츠協, 내년도 신규 공인 e스포츠 PC클럽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