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유니티, 바이두와 협업해 자율주행차 시뮬레이션 개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바이두의 자율주행차 개발 프로젝트 '아폴로' 플랜 참여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유니티테크놀로지스는 중국 최대 검색엔진 기업인 바이두와의 협업을 통해 실시간 자율주행차 시뮬레이션 솔루션을 개발했다고 20일 발표했다.

바이두는 자율주행 등급 3, 4, 5레벨에 해당하는 자율주행차의 개발·테스트 및 배포를 가속화하기 위한 종합 개방형 플랫폼 프로젝트인 '아폴로 플랜(Apollo Plan)'을 추진하고 있다.

유니티 엔진을 기반으로 한 유니티와 바이두의 실시간 자율주행 시뮬레이션은 아폴로 플랜에 참여하는 개발자에게 현실에서 발생 가능한 상황의 시뮬레이션을 통해 자율주행차를 테스트할 수 있는 가상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팀 맥도너 유니티 산업 총괄 매니저는 "바이두는 여러 개발자와 제조사 간의 협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며 중국뿐 아니라 전 세계적인 자율주행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며 "시뮬레이션 환경에서 높은 정확도로 자율주행차 테스트를 실시할 수 있는 역량을 확보하면 수백만 개의 시뮬레이션을 동시에 실시할 수도 있으며, 이를 통해 아폴로의 경쟁력을 차별화하는 동시에 사업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고 말했다.

유니티의 실시간 3D 플랫폼은 현실에서 발생할 수 있는 시나리오를 그대로 구현한 시뮬레이션을 제공해 OEM(주문자상표부착생산) 업체의 오류와 리스크를 낮추는 동시에 효율성과 테스트 속도를 높여준다. 또한 유니티는 수백만의 유니티 개발자가 제작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콘텐츠를 유니티 에셋 스토어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

유니티는 바이두 외에도 세계 10대 OEM 중 8개사의 자동차 디자인, 제작, 서비스 및 판매 방식 개선을 지원하며 협업하고 있으며 BMW, GM, 토요타, 볼보, 폭스바겐 등의 유명 자동차 회사에서 전문가를 영입하는 등 자사의 자동차 전담 팀에도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정재원 바이두 수석 설계자는 "유니티 플랫폼 덕분에 개발자들이 환경 오작동에 대한 염려나 처음부터 모든 요소를 제작해야 한다는 부담감 없이 테스트와 연구에만 집중할 수 있게 됐다"며 "유니티는 정밀한 실측 데이터를 사용해 더 효율적이고 안전하며 신속한 자율주행차 검증 및 훈련을 실시할 수 있도록 해준다"고 말했다.

한편 유니티는 최근 자율주행에 관한 투자 확대의 일환으로 자율 시스템에 인공지능(AI) 및 딥러닝을 지원하기 위한 협업을 진행했으며 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오픈소스 플랫폼 '에어심(AirSim)'을 공개했다. 또한 OEM과 기타 브랜드를 위한 자율주행 시뮬레이션 솔루션 패키지인 심비즈(SimViz) 솔루션 템플릿을 출시하기도 했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유니티, 바이두와 협업해 자율주행차 시뮬레이션 개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