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넷마블, 여성가족부 '가족친화인증' 획득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017년 일하는 문화 개선안 시행·올해 선택적 근로시간제 도입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여성가족부가 가족친화적 기업문화 조성을 위해 시행 중인 '가족친화인증'을 획득했다고 20일 발표했다.

가족친화인증은 여성가족부가 2008년부터 근로자의 일과 생활의 균형을 지원하는 기업에 대해 심사를 거쳐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기업의 가족친화제도 실행 및 가족친화경영에 대한 직원들의 만족도 등이 심사 기준이다.

넷마블은 2017년 2월 건강한 조직문화 정착의 일환으로 ▲야근·주말근무 금지 ▲탄력근무제 도입 ▲종합건강검진 확대 등을 포함한 '일하는 문화 개선안'을 시행했으며 올해 3월 임직원의 일과 삶의 균형 향상 및 행복한 일터 만들기의 연장 선상으로 선택적 근로시간제를 전면 도입한 바 있다.

선택적 근로시간제는 임직원이 월 기본 근로시간 내에서 직원들간 업무 협업을 위한 코어타임(10시~16시, 점심시간 1시간 포함)을 제외하고 나머지 업무시간을 자율적으로 선택, 조절할 수 있는 제도다.

넷마블은 임직원의 여가시간의 효율적 활용을 위해 복지제도 증대에도 힘쓰고 있다. 우선 연봉 외 연 250만원 상당의 복지 포인트를 제공하고 근속 5년마다 휴가 및 휴가비를 지원하고 있다.

이밖에도 전 직원(배우자 포함) 종합건강검진 및 의료비 지원 등을 통해 임직원의 건강을 관리하고 있으며 명절 효도비, 출산선물 등도 제공하고 있다. 임신 전 기간 근로시간 단축제를 시행해 휴식이나 병원 진료 등을 위한 모성보호시간을 보장하고 있다.

넷마블은 "지난해 일하는 문화 개선안 시행 및 올해 선택적 근로시간제 도입 등을 통해 임직원의 일과 삶의 균형을 증진시켜 왔다" 며"한층 더 건강한 조직문화와 강한 경쟁력을 갖춘 회사로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넷마블, 여성가족부 '가족친화인증' 획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