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한콘진, '2018 대한민국 스토리 공모대전' 시상식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112대1 경쟁률 뚫은 10편 작품…총상금 3억4천만원 수여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은 지난 19일 서울 역삼동에 위치한 소셜베뉴 라움에서 '2018 대한민국 스토리 공모대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한 대한민국 스토리 공모대전은 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로 뻗어 나갈 잠재력을 가진 원천 스토리를 발굴, 시상하는 공모전이다.

이번 공모대전에는 총 1천126편의 스토리가 접수돼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이 중 78편이 본심을 거쳤으며 최종 10편의 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대상(국무총리상 1팀) ▲최우수상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2팀) ▲우수상 (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 7팀) 총 10개 팀이 수상했으며 상훈별로 각각 1억원, 5천만원, 2천만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대망의 대상은 허재호 작가의 '귀시'가 차지했다. 귀시는 동기가 불분명한 살인 사건을 파헤치며 사건 간 연결점을 찾아나가는 내용의 추리 스릴러 작품이다. 심사위원들은 귀시를 두고 "흥미진진한 전개와 그 안에 얽힌 크고 작은 반전까지 스토리의 모든 요건을 갖추고 있다", "웹툰, 영화, 드라마 등 다양한 유형의 콘텐츠로 사업화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졌다"라는 평을 전했다.

최우수상에는 이정아 작가의 '잃어버린 물건들의 세계', 이영화 작가 '전설의 살인'이 선정됐다. 우수상에는 정이안 작가 '마더스', 최슬기 작가 '양녕외전', 최은주 작가 '인강', 서정원 작가 '인선도 특수작전', 강선우 작가 '조선후궁실록_연홍전', 이창원 작가 '천하장사 얼룩이', 김남숙 작가 '파계재판' 등 총 7편이 이름을 올렸다.

대상작 귀시를 쓴 허재호 작가는 "이번 수상이 사실 끝이 아니라 최고의 오프닝이었다는 반전을 마음속에 새기고, 앞으로 더 좋은 창작자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콘진은 2018 스토리 공모대전 수상작이 다양한 형태의 대중문화 콘텐츠로 발현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후속 지원 프로그램을 펼칠 예정이다.

먼저 향후 1년간 한콘진 스토리 창작센터에 우선 입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작품 홍보와 비즈니스 매칭 등 다각도 지원책을 통해 작품의 완성도를 높일 방침이다. 이밖에도 국내·외 주요 투자·제작사 피칭 행사에 참가 시 혜택을 제공하는 등 사업화를 도울 예정이다.

김영준 한콘진 원장은 "창작 스토리는 영화·드라마·웹툰·게임 등 수많은 콘텐츠로 다양화할 수 있는 콘텐츠의 원천"이라며 "앞으로도 우수한 스토리가 창작돼 대중이 열광하는 콘텐츠가 탄생할 수 있도록, 작가들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콘진, '2018 대한민국 스토리 공모대전' 시상식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