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인스타그램, 라이브방송에 '문답' 기능 추가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스토리에서 카운트다운 스티커도 제공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인스타그램은 라이브 방송과 스토리를 통해 팔로워들과 실시간 소통할 수 있는 세 가지 새로운 기능을 출시했다고 19일 발표했다.

우선 인스타그램은 라이브 방송 중 친구들의 다양한 질문에 답할 수 있는 'Q&A' 기능을 추가했다. 스토리에서 '질문받기 스티커'를 통해 팔로워들의 질문을 받고 라이브를 통해 답할 수 있다. 라이브 방송이 시작되면 질문을 보낸 팔로워들의 스토리 트레이에 'Q&A' 뱃지가 나타나 방송에서 직접 답변을 확인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인스타그램은 라이브 중 방송을 시청하고 있는 팔로워들에게 자신의 스마트폰 카메라 앨범에 저장돼 있는 사진이나 영상을 공유하는 기능도 제공한다.

아울러 인스타그램은 스토리에서 '카운트다운 스티커'도 제공한다. '카운트다운 스티커'를 사용해 다가오는 방학, 기념일, 이벤트 등 특별한 순간을 기다리는 즐거움을 친구들과 나눌 수 있다. 스토리의 스티커 메뉴에서 '카운트다운 스티커'를 선택, 종료 날짜 또는 시간을 설정해 촬영한 사진이나 영상과 함께 올리면 된다.

라이브 방송의 'Q&A' 기능과 스토리의 '카운트다운 스티커'는 iOS와 안드로이드에서 사용 가능하다. 라이브 방송의 카메라 사진 공유 기능은 현재 iOS에서만 이용 가능한 반면, 툴이 적용된 라이브 방송 시청은 iOS와 안드로이드 플랫폼에서 모두 가능하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인스타그램, 라이브방송에 '문답' 기능 추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