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게임위, 2018년도 자체등급분류 게임물 모니터링단 해단식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10일·17일 각각 해단식 개최…올해 모니터링단 활동 마무리

[아이뉴스24 김나리 기자] 게임물관리위원회가 '2018년도 자체등급분류 게임물 모니터링단' 해단식을 갖고 올해의 모니터링단 활동을 마무리했다

게임물관리위원회(위원장 이재홍)는 지난 10일과 17일에 각각 부산 게임물관리위원회 대회의실과 서울 용산 itx회의실에서 '2018년도 자체등급분류 게임물 모니터링단' 해단식을 가졌다고 18일 발표했다.

자체등급분류게임물 모니터링단은 게임마켓 사업자들이 자체적으로 등급분류하는 게임물의 등급적정성 등을 관리하기 위해 지난 2015년부터 운영돼 온 시민참여형 모니터링단이다. 특히 모니터링단은 경력단절여성과 장애인 등으로 구성돼 사회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고 있다.

올해 100명 규모로 출범한 모니터링단은 지난 3월 21일부터 총 4만9천64건의 게임물을 모니터링했다. 주로 모바일 오픈마켓을 중심으로 등급적정성과 청소년에게 유해한 불법 게임물을 모니터링했으나 플랫폼 다변화에 따라 올해에는 PC온라인과 가상현실(VR) 게임물도 160건을 모니터링했다.

17일 서울지역 모니터링단 해단식에 참석한 이재홍 위원장은 그간 모니터링단의 노고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 학부모와 이용자 등의 다양한 계층이 모니터링에 직접 참여하는 기회를 확대하여 건전한 게임문화 생태계를 함께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게임위는 유통게임물 증가와 자체등급분류 제도 확대에 따라 내년에는 경력단절여성·장애인 재택 모니터링 요원 200명과 청년으로 구성된 전문 상근 모니터링 인력 30명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또 학부모 모니터링요원을 중심으로 건전게임이용 교육사업과 연계해 활동영역을 확대할 예정이다.

김나리기자 lord@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게임위, 2018년도 자체등급분류 게임물 모니터링단 해단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