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이승엽재단, 유네스코와 파트너십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김형태 기자] 이승엽야구장학재단(이하 이승엽재단)은 유네스코에서 설립한 '유스앤스포츠(Youth and Sports)'의 총회인 '펀숍(Funshop)'을 2019년 9월 대한민국에서 주최한다

유스앤스포츠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청소년 스포츠 리더들을 지원하여 경제적으로 소외된 계층의 자립을 돕고, 스포츠를 통해 지역공동체를 회복하여 UN의 ‘지속가능 개발 목표(SDGs)’를 진전시키기 위해 만들어진 프로그램이다. 펀숍은 2년에 1차례씩 개최되는 총회로서 아시아태평양 지역 30개국의 대표 60여명을 초청하여 워크샵을 개최하고, 개최지역 청소년 200여명과의 교류를 주선한다.

이승엽 이사장은 2018년 12월 13일 프랑스 파리 유네스코 본부에서 유네스코 사회인문과학부 총책임자인 나다 알나시프(Nada Al-Nashif) 부국장과 만나 펀숍 행사 개최에 관한 계약서에 서명했다.

나다 알나시프 유네스코 부국장은 "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이자 아시아를 대표하는 야구선수인 이승엽 이사장과 함께 펀숍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다. 내년 한국 행사를 통해 더욱더 많은 이들에게 유네스코가 스포츠를 통해 추구하고자 하는 취지를 널리 알릴 수 있을 거 같아 더욱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 이사장은 "유네스코와 같이 전세계인이 신뢰하는 국제기구와 좋은 프로그램을 함께 할 수 있어서 개인적으로 영광이고 기쁘게 생각한다. 2019년 대한민국에서 개최될 펀숍에서는 아시아지역의 스포츠리더들과 한국의 청소년들을 초대해 야구를 경험하고 전파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할 것이다. 야구 뿐만 아니라 외국 청소년들에게 한국의 문화체험과 프로야구 관람체험을 통해 한국을 이해하고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계기를 만들어 주고 싶다"고 말했다.

지난 3월에 설립된 이승엽재단은 불우환아 수술비 지원사업, 장학금지원사업, 야구용품 지원사업, 소외계층 어린이 야구캠프, 유소년야구캠프, 복지병원지원금 사업 등 어린이는 물론 노인복지관련 사업들을 진행하고 있다.

조이뉴스24 김형태기자 tam@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승엽재단, 유네스코와 파트너십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