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보고 싶고 그립습니다"...18일 샤이니 故 종현 1주기, 뜨거운 추모 열기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지금도 믿어지질 않습니다. 보고 싶고 그립습니다."

샤이니 종현이 세상을 떠난지 1년. 많은 이들이 하늘의 별이 된 고인을 추억하고 그리워하고 있다.

종현은 지난해 12월 18일 세상과 작별했다. 서울 청담동에 위치한 한 레지던스에서 쓰러진 채 발견됐고, 병원으로 후송 됐으나 숨졌다. 겨우 28살, 빛나던 아티스트의 허망한 죽음이었다. 그의 노래를, 따뜻한 인간미를 사랑했던 수많은 동료 가수들이 고인의 가는 길을 배웅했다.

1990년생 종현은 2008년 5월25일 샤이니로 데뷔했다. 데뷔곡인 '누난 너무 예뻐'를 시작으로 '줄리엣' '루시퍼' '줄리엣' '링딩동' '드림 걸' '에브리바디' '셜록' 등 다수의 히트곡을 발표했다. 국내뿐만 아니라 일본 등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하는 대표 한류 아이돌 그룹이었다. 2011년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K팝 가수의 최초 합동 공연인 'SM타운' 무대에 올랐고, 2015년에는 샤이니 멤버들과 '꿈의 무대'인 도쿄돔 무대를 밟고 펑펑 눈물을 쏟았다.

종현은 그룹 활동 뿐만 아니라 실력으로 인정 받는 솔로 가수였고, 아이돌 대표 싱어송라이터였다. 2015년 1월 첫 미니앨범 'BASE'(베이스)를 발표, 타이틀곡 '데자-부'로 각종 차트 1위를 석권하며 큰 사랑을 받았다. 종현 특유의 섬세한 보컬을 사랑하는 이들이 많았다. 동료 가수인 아이유와 이하이, 엑소에게도 곡을 주며 음악적 역량을 발휘했다.

2015년에는 직접 집필한 소설 '산하엽-흘러간, 놓아준 것들' 등을 발간했으며, MBC 라디오 '푸른밤 종현입니다'를 진행하며 DJ로도 사랑을 받았다.

종현은 샤이니로 대중적인 인기를 누린 동시에 음악 골수팬들의 사랑을 받은 뮤지션이었다. 꾸준히 성장하고 진화했고, 자신의 독특한 감성을 음악에 녹여냈다. 그의 노래에 깃든 음악들은 많은 이들에게 위로가 됐다.

깊은 우울증을 고백했던 故 종현은 유서 말미에 "그냥 수고했다고 해줘. 이만하면 잘했다고. 고생했다고 해줘. 웃지는 못하더라도 탓하며 보내진 말아줘. 수고했어. 정말 고생했어. 안녕"이라고 마지막 인사를 전했다.

故 종현은 떠났지만 그의 노래들은 남았다. 지난 1월 23일 故 종현의 음악적 재능이 고스란히 담긴 유작 앨범 '포에트 ᛁ 아티스트(Poet ᛁ Artist)'가 발매됐고, 타이틀곡 '빛이 나'는 공개 직후 음원차트 상위권에 오르며 고인에 대한 팬들의 그리움을 고스란히 반영했다. 아픔을 딛고 활동을 재개한 샤이니 멤버들은 故 종현에 대한 그리움을 담은 노래 '네가 담겨둔 말'을 발표하기도 했고, 빈자리를 채우며 노래 하겠다고 약속했다.

종현의 1주기를 앞두고 곳곳에서 추모의 움직임도 이어지고 있다.

종현의 유족이 설립한 비영리 공익법인 '빛이나'는 1주기 하루 전날 17일 오후 8시 서울 강남구 코엑스 아티움 SM타운 시어터에서 추모제를 연다. 예술제는 종현 작품을 주제로 사람 사는 이야기를 담는다.

종현과 절친한 사이였던 가수 아이유는 지난 16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단독 콘서트에서 "그리운 사람을 위해 부르겠다"며 '우울시계'로 고인을 기렸다.'우울시계'는 종현이 작사·작곡한 곡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종현의 팬들도 SNS에 종현의 생전 모습이 담긴 사진과 영상을 올리고, '언제나 함께 종현' '종현아 넌 빛이나' '종현아 수고했어' 등의 해시태그를 남기며 그리움을 표하고 있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보고 싶고 그립습니다"...18일 샤이니 故 종현 1주기, 뜨거운 추모 열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