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수원삼성, 지역밀착 ‘어깨동무 백서’ 발간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프로축구 수원삼성 블루윙즈가 올 한 해동안 진행한 지역밀착 및 사회공헌 활동 사례를 묶은 '2018어깨동무 백서'를 발간했다.

모두 48페이지로 제작된 백서에는 ▲연고지역과 어깨동무 ▲꿈나무와 어깨동무 ▲사회적 책임 실현 등 3가지 테마에 걸쳐 연고지역 곳곳에서 펼친 활동이 소개됐다.

수원삼성은 올 한 해 149개 관계기관과 연계해 186시간동안 모두 37회 활동을 펼쳤고 참가자 7천925명과 교류했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화봉송을 시작으로 수원화성 지킴이, 수원화성 문화제 해설사 체험, 수원화성 자전거택시 체험과 수원의 자랑거리 중 하나인 정조대왕 능행차 퍼레이드에도 선수들이 직접 참가했다.

선수단 주장을 맡고 있는 김은선을 비롯해 조원희, 신화용, 임상협, 전세진 등은 지역사회 상권 활성화를 위한 일일점원 이벤트에도 앞장섰다. 또한 수원-중국 지난 유소년 스포츠교류대회를 비롯해 구미 오상고와 수원 망포고를 대상으로 진로체험 프로그램과 유스 클리닉을 여는 등 꿈나무들을 위한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진행했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하는 스페셜올림픽 통합축구대회도 개최헸고 제3세계 어린이 블루윙즈 볼펜 나눔 이벤트, 장애인 걷기대회 참가, 소외계층 홈경기 초청 등 사회적 책임 실천에도 적극 나섰다.

한편 구단 측은 "지난 2015년 연고지역과 더욱 끈끈하고 지속적인 사회적 동행을 펼치겠다는 의지를 담아 '어깨동무'를 사업명칭으로 정하고 매년 꾸준히 연고지역 밀착활동을 실시해왔다"며 "수원을 대표하는 프로스포츠 구단으로서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보탬이 될 수 있는 일들을 찾아 발벗고 뛰겠다"고 강조했다.

조이뉴스24 류한준기자 hantaeng@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수원삼성, 지역밀착 ‘어깨동무 백서’ 발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