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라데온 소프트웨어 아드레날린 2019 에디션' 출시
2018.12.14 오후 2:14
라데온 그래픽카드 제어용 소프트웨어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AMD가 라데온 그래픽카드 제어용 소프트웨어인 '라데온 소프트웨어 아드레날린 2019 에디션'을 공식 출시했다고 14일 발표했다.

AMD 라데온 소프트웨어 아드레날린 2019 에디션은 오늘날 가장 인기 있는 게임 타이틀 중 일부에서 작년 대비 최대 15% 더 향상된 성능을 제공하며, AMD 라데온 GPU의 강력한 성능을 지원한다.





2019 에디션은 PC 기반의 게임 및 영상을 모바일 기기에서 스트리밍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PC 품질의 스트리밍을 독립형 VR 기기에서 구현한다.

안드레 즈드라브코빅 AMD 라데온 테크놀로지 그룹 소프트웨어 부문 부사장은 "이번 업데이트는 라데온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중 AMD 역사상 가장 큰 업데이트이며, 업계에서 가장 안정성 있는 드라이버를 기반으로 일부 게임에서 이전 버전 대비 두자릿수만큼 향상된 성능 개선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AMD 라데온 리라이브는 PC 기반의 게임 및 영상을 독립형 VR 헤드셋과 다양한 안드로이드 및 iOS 기반의 스마트폰 및 태블릿에서 스트리밍한다. 또 5~30초 길이의 게임 플레이 영상 클립 재생 및 GIF 생성 기능을 새롭게 제공한다.

AMD 라데온 와트맨 테크놀로지는 단 한 번의 클릭으로 GPU, 메모리 오버클럭 및 GPU 언더볼팅을 자동 컨트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개선된 AMD 라데온 칠(Radeon Chill)의 소비 전력 절감 툴은 특정 게임 타이틀에서 전력 소비를 최대 20% 줄인다.

이 밖에 라데온 게임 어드바이저, 세팅 어드바이저, 업그레이드 어드바이저 등 다양한 사용자 친화적인 기능을 탑재했다.

AMD 라데온 소프트웨어 아드레날린 2019 에디션은 무료로 제공된다. AMD 웹사이트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윤선훈기자 krel@inews24.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