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한국지엠, 연말맞이 지역사회 릴레이 자원봉사 실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임직원 1천명 참여해 연탄, 김장, 나들이 봉사 등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한국지엠주식회사가 송년을 맞아 릴레이 자원봉사에 나섰다.

한국지엠은 지난달 넷째 주부터 연말까지 송년 자원봉사 주간으로 정하고 한국지엠 사회봉사단을 중심으로 소외된 이웃을 위한 봉사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한국지엠의 임직원과 가족, 각 부서, 사내 동호회·위원회 등 다양한 봉사팀이 소속된 한국지엠 사회봉사단은 송년 자원봉사 주간 동안 사회복지법인 한국지엠한마음재단의 지원을 받아 소외 이웃을 위한 연탄배달, 김장나눔, 생필품기증, 장애인 나들이, 보육원 선물 전달, 무료급식 등 지역사회를 위한 릴레이 자원봉사 활동을 진행한다.

이번 송년 자원봉사 주간 동안 1천300명 이상의 한국지엠 임직원이 한국지엠 사회봉사단의 이름으로 크고 작은 봉사팀을 만들어 지역사회의 소외 이웃을 대상으로 한 릴레이 자원봉사에 참여하게 된다. 송년 자원봉사 주간에 자원봉사를 마쳤거나 신청한 임직원 봉사팀은 20개에 달한다.

한국지엠 사회봉사단의 송년맞이 릴레이 자원봉사의 첫 활동은 보령사업장, 기술연구소, 재무부문 등 각 부서의 임직원으로 구성된 각 봉사팀이 지난달 말 4회에 걸쳐 겨울 난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정에 연탄을 직접 배달하는 것으로 시작됐다.

이어 이달 6일 한국지엠 사회봉사단 소속 '승용1공장 사랑나눔'과 '민들레' 봉사팀이 인천지역 소재 아동청소년 그룹홈과 아동센터를 방문해 겨울철 방한복과 송년 선물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은광 사랑해' 봉사팀은 18일 지역 장애인 보호센터를 방문해 송년 선물을 전달할 예정이다.

황지나 한국지엠 재단 사무총장은 "뜻깊고 의미있는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송년 자원봉사 주간을 정하고 임직원들의 릴레이 자원봉사를 지원하게 됐다"면서 "한국지엠 사회봉사단의 다양한 송년 봉사로 주위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위안과 온정이 전달되는 연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서온기자 summer@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지엠, 연말맞이 지역사회 릴레이 자원봉사 실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