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오늘의 유통 단신] 오리온, '中 브랜드가치 경영대상' 수상 外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장유미, 윤지혜기자] ◆오리온, '中 브랜드가치 경영대상' 수상

오리온이 중국 대표 브랜드 평가 기관인 씨에이치엔브랜드(Chnbrand)가 발표하는 2018년 '중국 종합 브랜드가치 경영대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

중국 종합 브랜드가치 경영대상은 현지에서 판매되는 브랜드에 대해 소비자들의 충성도, 만족도, 인지도 등을 기반으로 조사하는 평가 시스템이다. 오리온은 중국 브랜드 파워지수, 고객 추천지수, 고객 만족지수 1위에 이어 이번 수상까지 4관왕을 달성하며 중국 대표 제과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했다.

오리온은 지난해부터 한국 중국 베트남 러시아 등 글로벌 통합관리를 통해 제품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미국의 식품 위생 감사 기관인 AIB(미국 제빵 협회)가 전 세계 72개국 제과류 공장을 대상으로 지난해 진행한 감사에서도 중국 현지 공장들이 최고 등급을 받은 바 있다.

◆구스아일랜드, '구스 파카 포터' 출시

구스아일랜드가 겨울 시즌 한정 맥주인 '구스 파카 포터'를 선보인다.

'구스 파카 포터'는 구운 맥아를 에일 방식으로 양조한 아메리칸 포터 스타일의 흑맥주로 입 안 가득 퍼지는 초콜릿 몰트와 달콤한 카라멜 몰트의 균형 잡힌 풍미가 특징이다. 짙은 암갈색과 적당한 바디감, 부드러운 목넘김으로 맥주 자체만으로 포근하고 깊은 맛을 즐길 수 있다.

구스 파카 포터는 용량 355ml의 병맥주로 출시되며, 서울 역삼동에 위치한 '구스아일랜드 브루하우스 서울'을 비롯한 전국 바틀샵 및 구스아일랜드 취급점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알코올 도수는 5.3%다.

◆크라운제과, '핀과 제이크 밀크비스킷' 첫 선

크라운제과가 우유의 영양과 맛을 그대로 담은 '핀과 제이크 밀크비스킷'을 출시했다. 인기 애니메이션 '핀과 제이크 어드벤처타임'의 주인공 캐릭터 5가지가 새겨져 먹는 즐거움에 보는 재미도 있다.

이 제품은 국내 과자 중 우유 함량(5%)이 가장 높아 우유를 과자로 먹는 것처럼 진하다. 우유에서 수분만 뺀 '우유 100% 전지분유'를 사용해 고소한 맛이 고스란히 담겼다. 여기에 체다치즈와 우유크림까지 넣어 우유 풍미를 더욱 깊게 살렸다. 자극적이지 않고 담백해 어린이는 물론 영·유아도 부담 없이 즐기기 좋다.

◆동원F&B, 옴니채널 마케팅 강화

동원F&B가 최근 동원참치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진행하며 옴니채널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동원F&B는 글로벌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캐릭터 마케팅 및 참치캔 레시피 마케팅과 함께 팝업스토어 운영, 온라인 경품행사, 바이럴 영상 등 다양한 통합 마케팅 전략으로 소비자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고 있다.

동원F&B는 최근 '동원참치 쿡캔' 발매를 기념해 다양한 참치캔 레시피를 담은 디지털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동원참치의 디지털 광고 집행은 이번이 최초로, 유튜브와 네이버TV, 카카오TV 등 각종 동영상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이번 광고 영상은 참치마요덮밥, 참치미역국, 참치김치전 등 다양한 간편 참치캔 레시피를 담고 있으며, 소비자들이 영상을 보며 요리를 손쉽게 따라 만들 수 있도록 했다.

◆롯데홈쇼핑, 모바일 전용 '국내여행 전문관' 오픈

롯데홈쇼핑은 지난 8월 오픈한 '국내여행 전문관'을 모바일 전용 전문관으로 확대 오픈한다. 항공을 비롯해 숙박·렌터카 등을 실시간으로 예약할 수 있다. 엘포인트(LPOINT), 롯데홈쇼핑 적립금 등 적립금을 이용한 결제(일부 실시간 항공 제외)도 가능하다.

지방자치단체와 협업해 다양한 여행상품도 선보인다. 특히 지난 4월 제주도연구원과 양해각서를 맺고 개발한 '제주 전문관'을 별도로 오픈해 ▲커피와인 만들기 체험' ▲천연꽃 방향제 만들기 체험 등 이색적인 제주도 특화상품 총 200여 개를 판매한다.

추후 강화도, 인천을 비롯한 부산 등 다양한 지역으로 특화 상품 개발을 확대할 예정이다.

◆좋은사람들, 파티룩 위한 '크리스마스 언더웨어' 출시

좋은사람들이 연말을 맞아 파티룩 연출을 위한 '크리스마스 언더웨어 컬렉션'을 출시했다. 레드 컬러를 바탕으로 목까지 이어지는 초커브라 디자인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섹시쿠키에서 선보인 '블랙키스 초커브라'는 초커와 연결된 레이스 원단이 가슴 윗부분을 덮어줘 아우터와 함께 입었을 때 목선과 가슴 라인을 강조해준다.

예스의 '레드섹시 초커브라'는 가슴 컵 중앙에서 레이스 초커 목걸이로 이어지는 스트링 장식에는 리본이 달려 있어 시스루룩이나 오프숄더룩에 포인트로도 연출할 수 있다.

◆코오롱FnC '래코드', 서울디자인페스티벌 참가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의 업사이클링 브랜드 '래코드'는 오는 16일까지 진행되는 '서울디자인페스티벌'에 패션 브랜드로는 유일하게 디자인 주도기업으로 선정됐다. 5일간 부스 전시와 함께 업사이클링을 체험할 수 있는 워크숍 '리;테이블(Re;table)'을 진행한다.

리테이블은 래코드가 브랜드 론칭 때부터 운영해온 업사이클링 체험 프로그램이다. 현재까지 2천800여명이 참여했다. 이번 전시에서는 스웨터를 풀어서 크리스마스 장식품을 만드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윤지혜기자 jie@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유통 단신] 오리온, '中 브랜드가치 경영대상' 수상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