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CJ헬로, 전국 23개 권역 '김장 나눔 봉사'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즐거운 나눔 문화 축제' 추구

[아이뉴스24 도민선 기자] CJ헬로가 전국 권역의 SO와 함께 김장봉사를 진행했다. 단순한 사회공헌활동을 넘어 지역민과 즐거운 나눔 문화 축제로 도약한다는 구상이다.

CJ헬로(대표 변동식)는 사내 전국 23개 사회공헌캠프를 지역민과 함께 릴레이 김장봉사축제를 진행하고 있다고 12일 발표했다. 김장봉사는 지난달 14일 시작했다.

올해 김장봉사는 '즐거운 나눔 문화 축제'를 추구한다. 아이들의 김장 체험, 주민들의 재능기부 콘서트, 따뜻한 간식 코너, 모금방송 등 다양한 콘텐츠가 결합된 봉사 축제다.

이번 김장봉사에는 임직원 700명과 지역민 600명이 참여해 김치 1만 포기(12톤)를 담갔다. 봉사자들은 CJ나눔재단이 후원 기금으로 마련한 절인 배추와 양념을 정성스럽게 버무렸다. 또한 완성된 김장김치를 지역 내 홀몸노인, 저소득층, 다문화 가정 등 지역 소외계층 7천400여 가구에 직접 배달했다.

충남 당진의 충남방송 사회공헌캠프는 임직원 봉사자 50명과 지자체, 복지기관, 시민봉사단, 신성대학교 조리학과 등 총 150여 명이 신성대학교 체육관에 모여 김치 2천 포기를 담갔다. 해운대기장방송 사회공헌캠프는 도시재생뉴딜사업에 선정된 부산 해운대구 반송동을 찾아 마을의 재도약을 응원하며 사랑의 김치를 담갔다.

중부산중앙방송 사회공헌캠프는 동구노인복지관에서 김장과 함께 어르신들을 위한 스마트폰 교육봉사, 배식 봉사를 진행했다.

오는 14일 아라방송 사회공헌캠프는 한 달 간 열린 CJ헬로 릴레이 김장봉사의 마지막 순서로 순천희망나눔재단과 함께 모금방송을 진행한다. 이날 방송으로 모금된 기부금은 지역 내 소외 이웃을 위한 생계비와 의료비로 전달될 예정이다.

이수진 CJ헬로 CSV경영팀장은 "사회공헌활동이 수혜자는 물론 봉사자에게도 기쁨과 즐거움을 줄 수 있어야 한다는 생각을 바탕으로, 김장봉사를 '우리 마을 나눔 축제'로 확대하게 됐다"며, "CJ헬로와 지역 이웃들이 더불어 성장할 수 있는 즐거운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도민선기자 domingo@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CJ헬로, 전국 23개 권역 '김장 나눔 봉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