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책]집단지성으로 담은 미래 통찰 '와이즈 트렌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만여 산업 전문가가 내다본 미래…5개 파트로 정리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매년 연말이면 다음 해를 예측하는 트렌드 책들이 쏟아진다. 이미 익히 들어 알고 있는 '4차 산업 혁명', '자율주행 자동차', '인공지능의 미래' 등등의 이슈들이 계속해서 회자된다.

하지만 진짜 트렌드는 국내에서 인기 있는 현상을 분석하는 것이 아니라 전 세계 산업별 과거와 현재를 진단하고 미래를 예측할 수 있어야 한다.

신간 '와이즈 트렌드'는 전세계 2만여명의 산업별 전문가의 집단지성으로 신뢰할 수 있는 정보와 미래 통찰을 담은 책이다. 이 책은 분야별로 과거·현재·미래를 잇는 역사적 진행 과정과 미래 전망을 구체적인 통계와 지표를 근거로 제시하고 있다.

이 책은 세계적인 개인주의의 부상의 숨겨진 의미와 자율주행 자동차가 변화시킬 15가지 미래 예측, 저지구 궤도 위성에서 고도 비행 드론까지 새로운 인터넷 접속 서비스, 전 세계 의료 산업을 뒤흔들 '가치 기반 의료' 등 35가지 세계적인 핫이슈와 빅트렌드를 생활문화, 산업과 경제, 노동과 일자리, 정보통신과 과학, 글로벌 세계 동향 이렇게 5개의 파트로 나누어 정리했다.

와이즈 트렌드를 통해 세계의 변화와 그로 인한 우리 삶과 비즈니스 모델의 변화, 비즈니스 중심축의 이동을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트렌즈지 특별취재팀 외 지음, 권춘오 옮김/마인드빌딩)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책]집단지성으로 담은 미래 통찰 '와이즈 트렌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