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펍지, 제55회 무역의 날 '6억불 수출의 탑' 수상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배그, 지난 6월 전 플랫폼 글로벌 이용자 수 4억명 돌파

[아이뉴스24 김나리 기자]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는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된 ‘제 55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6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7일 발표했다.

무역의 날 기념식은 무역의 균형 발전에 기여한 기업, 수출업체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공로를 치하하고 국가적 수출을 장려하고자 매년 진행되는 행사다. 이번 수출의 탑은 2017년도 7월부터 2018년도 6월까지의 수출 실적을 기준으로 선정됐다.

펍지주식회사는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배틀그라운드)를 통해 게임 출시 2년 만에 6억불 수출의 탑 수상이라는 영예를 안았다. 스팀 얼리억세스로 글로벌 게임 시장에 첫 선을 보인 배틀그라운드는 지난 6월 모든 플랫폼에 걸쳐 전 세계 플레이어 수 4억 명을 돌파했으며, PC와 콘솔을 포함한 누적 판매량 5천500만 장을 넘겼다. 모바일 버전은 출시 8개월 만에 중국 제외 누적 다운로드 수 2억건을 돌파했다.

펍지주식회사는 지난 7월 독일 베를린에서 글로벌 e스포츠 대회 '펍지 글로벌 인비테이셔널 2018'을 개최하기도 했다. 최근에는 두바이에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첫 대회인 '2018 펍지 모바일 스타 챌린지'도 열었다. 김창한 펍지주식회사 대표는 "배틀그라운드로 전세계 유저와 소통하고 그 결과가 국내 무역 산업 발전으로 이어져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배틀그라운드 IP를 폭 넓게 확장하고 대표 한국 게임으로 국내 경제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김나리기자 lord@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펍지, 제55회 무역의 날 '6억불 수출의 탑'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