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에쓰오일, '올해의 영웅소방관' 시상식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올해 영웅 소방관에 대구 중부소방서 이비호 소방위 등 8명 선정

[아이뉴스24 이영웅 기자] 에쓰오일은 5일 서울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2018 소방영웅 시상식'을 개최하고 '최고 영웅 소방관'을 포함한 올해의 영웅 소방관 8명에게 표창장과 상금 9천만원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이날 시상식에서 에쓰오일은 소방청과 한국사회복지협의회의 추천을 받아 '최고 영웅 소방관'에 선정된 이비호 소방위(44세∙대구 중부소방서)에게 표창장과 상금 2천만원을 전달하고, 김상섭 소방위(42세∙울산 온산소방서) 등 영웅 소방관 7명에게 각각 표창장과 상금 1천만원을 시상했다.

영예의 '최고 영웅 소방관'에 선정된 이비호 소방위는 지난 2월 남구 대명동 여관 화재현장에서 개인보호장비가 녹아내려 본인은 화상을 입으면서도 투숙객 10여명을 안전하게 구조했다. 이 외에도 1월 빌라 화재, 10월 시장 화재시 신속한 인명 구조와 화재 진압을 한 모범 소방관이다.

국민의 생명을 구하기 위해 희생정신을 발휘한 소방관 7명이 영웅 소방관으로 선정됐다. 온산 자동차 부품공장 화재 진압에 공로가 큰 김상섭 소방위(42세∙울산 온산소방서), 소방청 내 '119 에디슨 동호회' 일원으로 소방 장비를 개발해 기증한 박석호 소방위(45세∙전남 무안소방서), 제주 애월 펜션 화재에서 인명을 구조하고 투숙객을 대피시킨 조용찬 소방위(50세∙제주 서부소방서) 등이 영웅 소방관으로 선정됐다.

오스만 알 감디 CEO는 "화재, 사고 현장에서 몸을 사리지 않고 애쓰는 소방관들의 활약을 보며 감사의 마음과 더불어 소방관의 안위가 걱정됐다"며 "소방관의 고마움에 보답하고 사기 진작에 도움을 주기 위해 에쓰오일 소방영웅 지킴이 활동에 자부심을 느끼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영웅기자 hero@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에쓰오일, '올해의 영웅소방관' 시상식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