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오늘의 유통 단신] 아침에주스, '우수디자인' 선정 外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장유미, 윤지혜기자] ◆아침에주스, '우수디자인' 선정

서울우유협동조합의 '아침에주스' 제품이 포장 식·음료부문 '2018 우수디자인' 상품으로 선정됐다.

서울우유의 '아침에주스'는 냉장주스 시장점유율 1위를 고수하고 있는 프리미엄 과채음료 브랜드로, 1993년 첫 출시 이후 오랜 시간 소비자들에게 사랑받아 온 스테디셀러 제품이다.

'아침에주스'는 올드한 이미지에서 벗어나 보다 새로운 감성의 주스 라인으로 개발하고자 여성 일러스트 작가와의 콜라보를 통해 젊고 감각 있는 패키지로 탄생했다. 일러스트로 표현된 패키지 디자인은 순수한 제품 속성 가치를 느끼게 하며, 라벨 후면의 이음 부분에 나무 모양 절개로 자연의 맑고 청량함을 느낄 수 있도록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bhc치킨, '제로페이 활성화' 앞장

bhc치킨이 지난 3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로페이 활성화를 위한 BI 선포식 및 업무협약 체결식'에 참석했다.

'제로페이'는 소비자가 스마트폰 앱을 통해 가맹점의 QR코드를 스캔하고 결제금액을 입력하면 소비자 계좌에서 소상공인 계좌로 구매대금이 직접 이체되는 방식이며, 수수료가 없는 결제 서비스다.

bhc치킨은 자영업자와 소상공인 카드 수수료 부담을 덜기 위한 정부 정책에 프랜차이즈 대표 기업으로서 적극 협력할 것이란 입장이다. 또 많은 가맹점들이 제로페이에 가입할 수 있도록 이용 확산에도 앞장 서 동참한다는 방침이다.

◆갤러리아, 난치병 환아 소원성취 위해 전시회 개최

한화갤러리아가 4일 중부권 최대 규모 백화점인 갤러리아백화점 타임월드에서 한국메이크어위시재단과 함께 재생불량성빈혈 환아 이진경(16세, 여)양을 위한 전시회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전시회를 열고, 자신이 만든 상품을 판매하고 싶다'는 진경 양의 소원을 이뤄주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 당일 진경 양은 많은 사람들 앞에서 '작가 이진경'으로서 자신의 작품을 소개하고, 직접 만든 상품을 참여 고객들에게 판매하며 작가로서의 꿈에 한 발 더 다가섰다.

◆현대百, '원테이블' 신제품 3종 출시

현대백화점이 프리미엄 가정 간편식(HMR) '원테이블(1 TABLE)'의 신제품 3종을 출시한다. 새로 선보이는 제품은 '원테이블 봉우리 떡갈비', '원테이블 동그랑땡', '원테이블 모짜렐라김치 서울만두' 등 3종으로, 생산방식과 재료를 차별화해 식감을 살린 게 특징이다.

'원테이블'은 현대백화점 식품관의 강점을 활용한 '신선한 재료'와 '맛'을 앞세운 프리미엄 가정 간편식으로, 지난해 11월 출시됐다. 출시 1년 만에 60만개가 팔리며 대표적인 프리미엄 HMR 제품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화식한우 사골곰국·한우 육개장 등 '한우'를 사용한 프리미엄 상품은 월 평균 3천~5천 개가 판매되고 있다.

◆LF 헤지스X카페꼼마 북토크, '스페이스 H'에서 첫 개최 LF의 헤지스는 출판사 문학동네의 북카페 '카페꼼마'와 손잡고 헤지스 명동 플래그십 스토어 '스페이스 H'에서 첫 번째 북 토크를 연다. 12월 4일과 23일에 진행되며 1회는 시인 박준과 김민정, 2회는 소설가 김영하가 사전에 신청한 고객들과 이야기 나눌 예정이다. 헤지스는 지난 달 23일 스페이스 H를 열었다. 헤지스는 스페이스 H 1층에 카페꼼마와 협업공간을 마련하고 소비자들이 자유롭게 책과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헤지수는 매월 1회씩저명한 작가를 초청해 다양한 책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까사미아, 신세계百 강남·경기점에 '까사블랑' 오픈

까사미아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과 경기점에 '까사블랑(casa blanc)' 매장을 오픈했다. 까사블랑은 유러피안 감성의 프리미엄 혼수 침구 브랜드다. 까사미아는 신세계 백화점 온라인몰인 'SSG닷컴'에도 입점해 소비자 접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까사미아는 새 매장에서 오픈 기념 사은행사를 연다. '젤다레이스 이불 세트'와 '클레어차렵이불(퀸·슈퍼싱글 사이즈)', '클레어차렵 베개'는 50개, '리버티구스차렵이불'은 30개 선착순으로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구스다운 이불솜' 2종(400g, 700g)도 반값에 구매할 수 있다.

◆위메프, 박정현 콘서트 티켓 단독 특가 판매

위메프는 가수 박정현 콘서트 '2018 더 원더: 렛 잇 스노우'의 크리스마스 당일(25일) 공연 티켓을 단독으로 특가 판매한다.

이번 콘서트 티켓은 결제 금액의 최대 50%를 위메프 포인트로 돌려주는 '메리 1212데이' 상품이다. 오는 12일까지 매일 선착순으로 제공하는 적립 이용권을 다운 받은 뒤 해당 상품을 10만원 이상 구매하면 50% 혹은 20% 포인트 적립을 받을 수 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윤지혜기자 jie@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유통 단신] 아침에주스, '우수디자인' 선정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