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오늘의 유통 단신] 롯데하이마트, 난방가전 기증 外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장유미, 윤지혜기자] ◆롯데하이마트, 난방가전 기증

롯데하이마트가 21일 전국의 저소득 가정에 3천만원 상당의 난방가전을 기증했다.

이번에 전달하는 난방가전은 지난 9월 1일부터 10월 1일까지 '주방가전 진수성찬' 행사 기간 동안 고객들이 경품 이벤트에 응모할 경우 1건당 500원을 적립해 마련했다. 전기장판 290개는 서울, 부산, 강원 등 전국 12개 지역 저소득층에게 전달된다.

이날 기증식은 서울연탄은행에서 롯데하이마트 김경선 생활부문장, 밥상공동체 연탄은행 허기복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농심, '스파게티 까르보나라' 출시

농심이 오는 26일 듀럼밀로 만든 스파게티면에 고소한 크림 소스를 더한 '스파게티 까르보나라'를 출시한다. 지난 7월 스파게티 토마토로 면 간편식 시장에 뛰어든 농심의 두 번째 제품이다.

농심 스파게티 까르보나라는 이탈리아 정통 까르보나라 스파게티 맛을 그대로 살린 제품이다. '미트크림소스'와 '까르보나라소스'를 넣어 고소하면서도 부드러운 스파게티 소스를 완성했고, 양파와 마늘, 파슬리 등의 향신채소를 넣어 풍미를 더욱 극대화했다.

◆동서식품, '동서문학상' 시상식 개최

동서식품이 지난 20일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제14회 '삶의향기 동서문학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격년으로 열리는 삶의향기 동서문학상은 올해로 29년째를 맞이한 국내 대표 여성 신인 문학상이다. 지난 5월 21일부터 10월 1일까지 총 1만9천17편에 이르는 응모작이 출품됐으며 기초심, 예심, 본심 등 총 3차에 걸친 한국문인협회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총 484개작이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대상작으로는 이은정 씨의 소설 '개들이 짖는 동안'이 선정됐다. 금상은 원기자 씨의 '점자익히기'와 고옥란 씨의 '저기 자궁들이 있다', 오성순 씨의 '외할머니 냉장고'가 수상의 영광을 얻었다.

◆하림, '얼큰 짜글이' 선봬

하림이 21일 집에서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하림 얼큰 짜글이'를 출시했다.

'하림 얼큰 짜글이'는 육류를 빨갛게 양념해 각종 채소와 함께 자작하게 끓여내는 대표적인 서민 음식 짜글이에 국내산 닭고기 신선육을 적용한 양념육 제품이다. '하림 얼큰 짜글이'는 적당량의 물을 넣고 10분 정도 가열하면 완성된다.

이 제품은 농협 하나로마트와 하림 온라인 공식쇼핑몰 하림몰을 비롯한 기타 온라인 채널에서도 판매될 예정이다. 가격은 300g에 6천 원대다.

◆SK스토아, 'The 따뜻한' 품평회로 사회적 기업 육성

SK스토아는 오는 22일부터 12월 5일까지 2019년 상반기 홈쇼핑에서 선보일 사회적 기업 상품을 발굴하는 'The 따뜻한' 품평회에 참가할 기업을 모집한다. 고용노동부가 인증한 사회적 기업, 지역형/부처형 예비 사회적 기업, 소셜 벤처 그리고 기획재정부에서 설립 인가를 받은 사회적 협동조합 상품에 한해 지원할 수 있다.

SK스토아는 우수한 기술력과 상품을 보유했음에도 판로 확대에 어려움을 겪는 사회적 기업을 위해 매년 5월과 11월 2차례 The 따뜻한 품평회를 진행한다. 올해 '유난희의 굿즈' 프로그램에 선보였던 모어댄, 동구밭, 비타민엔젤스 제품 등이 The 따뜻한 품평회를 통해 SK스토아에서 판매됐다.

이번 품평회에서 선정된 15개 제품은 내년 상반기 홈쇼핑 프라임 시간대에 방송된다. SK스토아는 상품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컨설팅은 물론, 스튜디오 촬영, 사전제작 영상, 품질 검사 등도 지원한다. 또 홈쇼핑 입점을 위한 맞춤형 멘토링 프로그램인 'SK스토아 홈쇼핑 아카데미'를 통해 체계적인 교육도 진행할 예정이다.

◆유한킴벌리 '크리넥스 콧물전용 물티슈' 출시

유한킴벌리 크리넥스가 콧물전용 물티슈를 새롭게 선보였다.

환절기 감기가 많은 가을 시즌 코를 자주 풀어 코 주변 피부가 쉽게 허는 점에 착안해 개발한 저자극 제품으로, 자주 닦아도 코가 잘 헐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인체적용 시험기관 '엘리드(Ellead)'에서 피부자극테스트를 완료해 저자극을 인증 받았으며 잦은 마찰로 인한 지친 피부를 진정시켜주기 위해 식염수 성분을 사용했다.

또 식물유래 글리세린과 판테놀 성분을 첨가해 피부를 부드럽고 촉촉하게 유지해 준다. 화장지 보다는 촉촉하고 일반 물티슈보다는 물 함량이 적어, 콧물을 닦아내는데 적당한 수분기를 유지하고 있다. 또 기존 물티슈보다 수분 흡수력이 더 향상됐으며 원단이 더 도톰해서 콧물을 잘 흡수한다. 온라인에서 구매 가능하다.

◆문샷, 블랙프라이데이 맞아 최대 80% 할인

YG 색조화장품 브랜드 '문샷'은 오는 23~30일 공식 온라인몰과 명동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더 리얼 블랙프라이데이'를 콘셉트로 최대 8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올해 히트 제품인 '마이크로 세팅핏 쿠션'과 배우 유인나와 협업한 '허니커버렛 컬렉션' 등 신제품을 비롯해 '지디향수'를 비롯한 기존 베스트셀러 제품도 파격가에 만나볼 수 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윤지혜기자 jie@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유통 단신] 롯데하이마트, 난방가전 기증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