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리그 오브 레전드, '마블' 만화로 나온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내달 19일 1화…내년 5월 단행본 발행

[아이뉴스24 김나리 기자] '리그 오브 레전드(LoL)'가 '아이언맨', '캡틴 아메리카', '헐크', '토르' 등으로 유명한 마블과 손잡고 LoL 만화책을 발간한다.

라이엇게임즈(한국대표 이승현)는 마블 엔터테인먼트와 파트너십을 맺고 LoL 코믹 단행본을 선보인다고 20일 발표했다.

첫 작품은 LoL 원년 챔피언 중 하나인 '애쉬'의 배경 이야기를 다룬 '리그 오브 레전드 – 애쉬, 전쟁의 어머니'다. 내달 19일 1화를 시작으로 매월 새로운 회차가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공개되며, 내년 5월에는 단행본이 발행된다.

라이엇게임즈와 마블은 이를 시작으로 LoL 코믹을 통해 플레이어와 코믹 팬이 LoL의 배경인 '룬테라' 세계를 탐험하고, 다양한 캐릭터의 이야기를 만나는 즐거움을 선사하겠다는 목표다.

그레그 스트리트(Greg Street) 라이엇게임즈 크리에이티브 개발 팀장은 "코믹은 LoL 팬들에게 룬테라 세계를 직접 보여주기 때문에 이야기를 풀어나가기에 적격"이라며 "LoL 유니버스와 마블 유니버스 모두 흥미롭고 다양한 배경을 지닌 캐릭터들을 많이 보유하고 있다는 점에서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C.B. 세불스키(C.B. Cebulski) 마블 엔터테인먼트 편집장은 "마블 유니버스와 코믹 팬 중에는 게임 커뮤니티와의 스토리텔링에 대해 관심과 열정을 지닌 분들이 많다"며 "LoL은 업계에서 가장 잘 알려진 게임 중 하나고, LoL의 다양한 캐릭터와 독특한 세계는 코믹으로 만들기에는 더할 나위 없이 좋다"고 말했다.

이번 작품에는 라이엇게임즈의 작가 오딘 오스틴 셰이퍼(Odin Austin Shafer)가 참여하며, 매년 코믹콘에서 뛰어난 코믹 아티스트를 선정하는 2018 러스 매닝 어워드(Russ Manning Award)에서 신인상 부문에 후보로 오른 바 있으며 'HEAVY VINYL'의 작화를 맡은 니나 배쿠바(Nina Vakueva)가 작화를 담당한다.

LoL 코믹 후속 작품 및 담당 팀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김나리기자 lord@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리그 오브 레전드, '마블' 만화로 나온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