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I-리포트] LG화학, 전기차 배터리 가치 재평가 전망 –유안타證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020년 영업익 2조8천억 기록 예상

[아이뉴스24 장효원 기자] 유안타증권은 16일 LG화학에 대해 내년 전기차 배터리 가치가 재평가될 전망이라며 목표주가 46만원을 유지했다.

황규원 유안타증권 애널리스트는 이날 보고서에서 "내년 LG화학의 예상 영업이익은 2조1천억원으로 전년보다 2천600억원 감익이 전망된다"며 "미국 ECC(에탄석화) 증설 압박과 강대국의 무역분쟁 영향으로 석유화학 업황이 하락 사이클에 접어들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황 애널리스트는 "하지만 2020년 예상 영업이익은 2조8천억원으로 다른 대형 석화 업체에 비해 빠르게 회복이 가능할 전망"이라며 "2020년 동경올림픽을 앞두고 IT 외장재에 사용되는 LG화학의 대표적인 화학제품인 ABS와 PC 수익 회복이 가능하기 때문"이라고 내다봤다. 특히 전기차 배터리 부문에서 의미 있는 실적 성장도 기대했다.

그는 "2019~2020년에 새롭게 출시되는 글로벌전기차 모델이 33개로 최근 5년 동안 출시됐던 수보다 많고, 2020년에는 전 세계 자동차 판매의 10%를 차지할 만큼 대세로 자리 잡을 것"이라며 "2019년 하반기~2020년 글로벌 배터리 대표업체로 재평가를 대비해 28만 원 바닥 주가 근처에서 매수해 보유로 대응할 전망"을 제안했다.

장효원기자 specialjhw@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I-리포트] LG화학, 전기차 배터리 가치 재평가 전망 –유안타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