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I-리포트] 웅진씽크빅, 아쉬운 학습지 역성장… 목표가↓ -이베스트證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북클럽 회원수가 12% 감소

[아이뉴스24 장효원 기자] 이베스트투자증권은 16일 웅진씽크빅에 대해 본업이자 매출 비중이 가장 큰 학습지의 역성장이 아쉽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1만원에서 5천원으로 하향조정했다.

최석원 이베스트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이날 보고서에서 "웅진씽크빅의 3분기 매출액은 1천605억원(전년대비 +4.0%) 영업이익은 117억원(전년대비 +7.9%)을 기록했다"며 "학습지 매출 및 수익성 감소에도 불구하고 공부방, 전집, 그리고 단행본의 실적 개선에 따른 것"이라고 설명했다.

최 애널리스트는 "학습지 매출이 좋지 않았는데 과목 수와 북클럽 회원 수가 각각 전년비 -5.9%, -12.4%씩 빠진 것에 기인한다"며 "타겟 학령인구 감소와 더불어 맞벌이 가구 증가, 그리고 학습지라는 교육 매체에 대한 선호도 감소에 따른 영향"이라고 추정했다.

그는 "어려운 사업 환경 속에서 실적은 외형과 수익성 모두 개선되는 모습을 보였지만 본업이자 매출 비중이 가장 큰 학습지에서의 역성장은 아쉽다"며 "특히 그동안 동사의 핵심 사업인 '북클럽' 회원 수의 감소세는 더욱 아쉽다. 다만 여전히 국내 영유아~초등학령 교육 시장에서 굳건한 지위를 유지하고 있는 것에 투자의견을 유지했다"고 밝혔다.

장효원기자 specialjhw@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I-리포트] 웅진씽크빅, 아쉬운 학습지 역성장… 목표가↓ -이베스트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