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SAP, 9조원에 온라인 여론조사 업체 인수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클라우드 CRM 시장 공략 강화…성장촉매제 역할 기대

[아이뉴스24 안희권 기자] 유럽 최대 소프트웨어 업체 SAP가 80억달러(약 9조원)에 온라인 여론조사업체 퀼트릭스를 인수하고 매출 확대에 나선다.

SAP는 전액 현금거래방식으로 퀼트릭스 지분을 매입한다. 퀼트릭스는 2002년 세워진 미국 온라인 설문조사업체로 고객과 직원, 제품 등에 대한 데이터를 클라우드 기반으로 수집한다.

이 회사는 서베이몽키와 시장 주도권 경쟁을 벌이고 있다. 퀼트릭스가 매출이나 수익 측면에서 서베이몽키보다 더 빨리 성장하고 있다. 고객사는 마이크로소프트(MS), 캘로그 등을 포함해 9천개사에 이른다.

SAP는 퀼트릭스가 수집한 경험 데이터를 자사 서비스 운영 데이터와 통합해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최적의 고객관계관리(CRM)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SAP는 그동안 데스크톱 환경의 기업 컴퓨팅 시스템을 최신 클라우드 제품으로 전환하고 있다. 이러한 투자 덕분에 SAP의 3분기 클라우드 사업 매출은 전년대비 41%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최근 엔터프라이즈 기업들이 수십억달러 규모의 스타트업이나 소프트웨어 업체 인수를 잇따라 추진하는 것도 이런 비즈니스 환경의 변화에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IBM은 2주전 340억달러에 레드햇을 매입했다. MS는 올초 깃허브를 75억달러에 손에 넣었으며 세일즈포스닷컴도 65억달러에 뮬소프트를 인수했다.

엔터프라이즈 기업들은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 추진에서 부족한 소프트웨어 업체를 인수해 시너지를 창출하고 성장의 촉진을 꾀하고 있다.

안희권기자 argon@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SAP, 9조원에 온라인 여론조사 업체 인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