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취업까지 한번에"…KISIA, 정보보호 인재양성 과정 운영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교육·인턴·취업 연계 프로그램, 내달 4일까지 연수생 모집

[아이뉴스24 성지은 기자]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KISIA)가 내달 4일까지 '정보보호산업 맞춤형 인재 양성 과정' 연수생을 모집한다.

서울시가 지원하는 뉴딜 일자리 민간기업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이번 과정은 서울에 거주하는 만18~39세 구직자를 대상으로 한다. 전문기술 연수, 기업 인턴을 거쳐 취업까지 연계하는 것이 특징이다.

선발된 연수생은 다음달 17일부터 6주간 네트워크·시스템 취약점 진단 및 분석 실무, 웹 구조 및 모의해킹, 악성코드 분석 등에 대한 집체교육을 받는다. 이후 1주간의 현장 실습 교육을 갖고 실무기업에서 3개월간 인턴으로 활동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인턴 기간 동안 최대 월 240만원의 임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서울에 거주하는 정보보안 분야 구직자라면 누구나 KISIA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프로그램 참여하는 실무기업은 두루안, 바이오닉스진, 에스에스알, SK인포섹, 엘에스웨어, 오픈베이스, 워터월시스템즈, 유넷시스템, 지니언스, 지란지교시큐리티, 한국통신인터넷기술 등이다.

KISIA 관계자는 "프로그램 강사진은 정보보호 산학계에 10년 이상 종사한 현업 전문가로, (연수생은) 교육 과정을 통해 포트폴리오를 만들 수 있는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멘토링을 병행할 예정"이라며 "앞으로 참여기업을 추가 확대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성지은기자 buildcastle@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취업까지 한번에"…KISIA, 정보보호 인재양성 과정 운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