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김병준·전원책 이어 김무성·홍문종 '격돌'…혼돈의 한국당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홍문종, 김무성 향해 "덩치값 못한다는 소리 들어서야"

[아이뉴스24 송오미 기자] 자유한국당이 혼돈에 휩싸였다. 당 쇄신과 혁신의 역할을 위임 받아 외부에서 들어온 인사들 간 갈등에 이어 비박계와 친박계가 또 다시 '격돌'하면서다.

한국당 비상대책위원회는 지난 9일 조직강화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해온 전원책 변호사를 해임했다. 비박계 수장격인 김무성 의원(6선·부산 중구영도구)과 친박계 홍문종 의원(4선·경기 의정부시을)도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을 놓고 거친 설전을 주고받았다.

김병준 비대위원장은 이날 전 변호사를 해임 결정한 이유에 대해 "당의 기강과 질서가 흔들리고 당과 당 기구의 신뢰가 더 이상 떨어져서는 안 된다고 생각했고, 전당대회 일정과 관련해 더 이상의 혼란이 있어서는 안 된다고 판단했다"면서 "당의 정상적 운영은 물론 여러 가지 쇄신 작업에도 심대한 타격이 올 수 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전 변호사는 당 대표를 뽑는 전당대회 일정을 놓고 당 지도부인 비대위와 연일 갈등을 빚어왔다. 전당대회 시점과 관련, 당 지도부는 내년 2~3월, 전 변호사는 내년 6~7월로 각각 주장해왔다.

김 위원장은 그러면서 "당 혁신 작업에 동참해주셨던 전 변호사께도 미안하다는 말씀을 드리지만, 전당대회 개최 시기 등 조강특위 권한 범위를 벗어나는 주장을 수용하기 어려웠다"고 말했다.

조강특위 위원장인 김용태 사무총장도 이날 "더 이상 한국당의 혁신 작업이 조강특위 논란으로 발목 잡혀서는 안 된다고 판단했다"면서 "해촉 결정이 나자나마 새로운 외부인사에 대해 동의를 묻는 작업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전 변호사는 이날 해임이 통보된 직후 서울 동교동 자택 앞에서 기자들과 만나 "2월 말 전당대회를 하라는 말은 나를 '하청업체' 취급하는 거다. 12월 15일까지 현역 의원에 대한 물갈이를 마치라는 말인데, 가능하지 않다"면서 "인적쇄신을 하지 말라는 말과 똑같다"고 말했다.

전 변호사는 이어 김 위원장이 특정 인물을 조강특위에 넣어달라고 청탁한 것이 갈등의 시작이었다고 폭로했다. 그는 "그 때가 (갈등의) 시작이었다. 제가 (청탁을) 허용했으면, 아무 일이 없었을 것이다"고 말했다.

그는 문자로 해임이 통보된 것과 관련해서도 "이슬람은 율법이 바뀌어서 이혼하는 것도 문자로 3번 '이혼한다'고 보내면 이혼이 성립되는데, 한국에도 드디어 문자로 모든 걸 정리하는구나 라는 것을 알게 됐다. 놀라운 일이다"고 불쾌한 감정을 드러냈다.

한국당에서는 이날 비박계 김무성 의원과 친박계 홍문종 의원도 격돌했다.

홍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탄핵이 불가피했다"고 말한 김 의원을 향해 "아무 말이나 막 던지지 말라. 덩칫값 못한다는 소리를 들어서야 되겠냐"면서 "무엇보다 그들은 두려움 때문에 자당의 대통령을 '제물'로 넘겼다고 시인한 셈"이라고 비판을 쏟아냈다.

홍 의원은 김 의원이 박 전 대통령 탄핵 과정과 관련해 "밝히지 않았던 부분이 많다"고 말한 것과 관련해서도 "끝장토론은 언제든 환영이다. '지금까지 밝히지 않은 부분' 운운하며 얼러댈 필요 없다"고 비꼬기도 했다.

앞서 김 의원은 지난 7일 정병국 바른미래당 의원이 주최하는 '이·통장 지위와 처우 개선을 위한 정책 토론회'에 참석 후 기자들과 만나 "탄핵은 불가피한 선택이었다"고 말했다. '박근혜 끝장토론'과 관련해서도 "그러한 장이 벌어지면, 언제든지 제 입장을 이야기 할 수 있고, 지금까지 밝히지 않았던 부분들이 많이 있다"고 말했다.

송오미기자 ironman1@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병준·전원책 이어 김무성·홍문종 '격돌'…혼돈의 한국당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