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I-리포트] 현대로템, 매출 역성장에 적자 전환…목표가↓-한화證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내년부터 성장 기대"

[아이뉴스24 한수연 기자] 한화투자증권은 8일 현대로템에 대해 올해 3분기 매출이 역성장한 데다 영업 적자 전환을 기록했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3만1천원에서 2만6천원으로 내렸다. 투자의견은 'Hold'를 유지했다.

현대로템의 올해 3분기 실적은 매출 6천61억원(YoY -7.1%), 영업적자 65억원(YoY 적자전환), 순손실 548억원(YoY 적자전환)으로 집계됐다. 이봉진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시장 예상치를 크게 하회한 부진한 실적"이라며 "신흥국의 통화 약세 및 일부 프로젝트의 철도공사 지연 등에 따른 매출 부진 영향이 컸다"고 분석했다.

3분기까지 현대로템은 철도차량 1조9천억원을 포함해 총 2조1천억원(YoY +54%)어치를 수주했다. 이 연구원은 "10월에도 현대제철 플랜트(1천514억원), 카자흐스탄 전동차(808억원) 등 양호한 수주 흐름을 이어왔다"며 "3분기말로는 7조7천억원(YoY +29%)의 수주잔고를 확보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필리핀, 튀니지, 터키 등 약 1조3천억원 규모의 프로젝트 종료가 2020년 말을 전후해 집중되어 있는만큼 내년부터는 본격적인 매출 성장이 나타날 것이란 전망이다.

이 연구원은 "연초만 하더라도 연말까지 매출의 가파른 성장을 예상했지만, 3분기 매출은 오히려 역성장했다"며 "신흥국 통화 불안정성 등의 리스크가 내재하는 만큼 당분간 실적에 대한 확인이 필요해보인다"고 진단했다.

한수연 기자 papyrus@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I-리포트] 현대로템, 매출 역성장에 적자 전환…목표가↓-한화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