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KTB운용 코스닥벤처펀드, QIB등록 전환사채에 업계 첫 투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지난 2일 30억 규모, KTB코스닥벤처펀드에서 투자

[아이뉴스24 한수연 기자] KTB자산운용이 업계 최초로 QIB(적격기관투자자) 시장에서 발행한 전환사채에 30억원 투자를 완료했다고 5일 밝혔다.

KTB자산운용은 올 11월 현재 코스닥벤처펀드 시장점유율 1위 운용사로 최대규모(설정액 3천736억원, 2일 기준)의 공모 코스닥벤처펀드를 운용하고 있다.

KTB코스닥벤처펀드에서 투자한 전환사채는 지난 9월3일 QIB관련 규정 개정 후 발행되는 첫 채권이다. 발행사는 광고 솔루션을 제공하는 비상장회사로 KTB자산운용은 수개월 전부터 발행사와 QIB채권 발행을 협의했고, 지난 2일 'KTB코스닥벤처펀드'에 해당 자산의 편입을 완료했다.

업계에 따르면 지난 4월 정부의 코스닥 활성화 정책에 따라 출시된 코스닥벤처펀드는 약 3조원의 자금을 모집했다. 하지만 공모펀드는 신용평가사 등급 없이 사모시장에서 거래되는 무등급 메자닌인 신주인수권부사채(BW)·전환사채(CB)에는 투자할 수 없어 사모펀드에 비해 상대적으로 운용에 불리하다는 지적이 있었다.

이에 금융위원회는 지난 9월 금융투자협회 QIB시장에서 발행된 채권에 한해 공·사모펀드 구분없이 편입할 수 있도록 금융투자업규정을 개정했다.

KTB자산운용 관계자는 "정부의 공·사모펀드 균형 성장을 위한 다양한 정책 지원을 적극 지지하고 펀드 설립 취지에 부합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QIB 제도 완화 및 시장 활성화에 따라 당사 펀드에 대한 해당 메자닌 편입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TB코스닥벤처펀드는 시중 6개 은행과 19개 증권사에서 판매 중이다.

한수연 기자 papyrus@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B운용 코스닥벤처펀드, QIB등록 전환사채에 업계 첫 투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