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한국당 "文대통령 시정연설, 민심과 동떨어진 독선적인 선언"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공무원 증원·남북 과속·단기알바 예산 등 470조 슈퍼예산, 현미경 심사할 것"

[아이뉴스24 송오미 기자] 자유한국당은 1일 문재인 대통령의 2019년도 예산안 시정연설과 관련해 "경제현실과 민심에서 동떨어진 시정연설에 국민들은 통탄한다"면서 "다 같이 함께 성장하고 잘 살 수 있는 정책을 제시하길 기대했지만, 오늘 시정연설은 실패한 경제정책을 강행하겠다는 독선적인 선언이었다"고 평가했다.

윤영석 한국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그는 "소득불평등을 해소하고 포용적 성장·사회·국가를 만들자는 목표에는 한국당도 당연히 동의한다"면서도 "방법이 잘못됐다. 함께 잘 살 수 있도록 하겠다는 정치적 수사만 가득할 뿐 경제를 성장시키고 기업에 활력을 불어넣어 일자리를 늘리고 국민경제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겠다는 의지가 보이지 않는다"고 비판했다.

윤 대변인은 이어 "급격한 최저임금 인상, 급속한 근로시간 단축, 세금 퍼붓기로 공공부문의 단기일자리 만들기 등으로 인한 고용참사, 분배악화, 투자위축 등 경제정책실패에 대한 반성은 전혀 없다"면서 "문재인 정부는 국민을 상대로 무책임한 경제정책 실험과 복지 포퓰리즘을 중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한국당은 공무원 증원 예산, 남북 과속 예산, 단기알바 예산을 비롯한 정부의 2019년 470조원 슈퍼예산에 대한 철저한 현미경 심사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송오미기자 ironman1@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당 "文대통령 시정연설, 민심과 동떨어진 독선적인 선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