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익산 '천만송이 국화축제' 개막…'백제왕도의 꿈! 국화향기로 피어나라'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전종호 기자] '제15회 천만송이 국화축제'가 전북 익산시 어양동 중앙체육공원에서 26일 개막됐다.

이번 축제는 '백제왕도의 꿈! 국화향기로 피어나라'를 주제로 오는 11월 4일까지 펼쳐진다.

축제에서는 설렘으로 시작하는 행복여행, 국화향기 가득한 힐링여행, 새롭게 도약하는 문화여행 등 3개의 여행길(면적 3만3000㎡)을 만날 수 있다.

행복여행길에서는 설렘으로 축제장에 첫발을 딛는 방문객들이 사랑을 꽃피우며 행복한 여행이 되기를 소망하는 하트게이트가 관람객을 맞이한다.

'제15회 천만송이 국화축제'가 전북 익산시 어양동 중앙체육공원에서 26일 개막됐다. 궂은 날씨에도 국화조형물이 화려하게 피어올라 방문객을 맞이하고 있다. [출처=뉴시스 제공]

용이 지키는 문을 지나 분수대로 발길을 옮기게 되는 비밀의 화원에서는 오색국화의 향기 속에 눈과 마음이 치유되는 힐링여행길을 거닐 수 있다.

새롭게 도약하는 문화여행길은 6000㎡ 규모의 국화축제 특별전시장으로 꾸려진다.

특히 국화축제 특별전시장은 지난해와 같이 유료구간으로 운영된다.

역사관에서는 미륵사지 석탑과 왕궁리5층석탑, 사리장엄과 서동·선화를 만나는 시간여행을 할 수 있다.

행복관에서는 바람개비 국화동산, 꿈의 바다를 항해하는 돛배, 행복한 동화 속 황금마차와 복을 상징하는 복돼지, 복두꺼비 등이 전시된다.

또 익산의 관광지를 그림으로 그려놓은 숨은 익산찾기 포토존에서는 멋진 인생샷을 찍으며 찾는 재미, 찍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아울러 다륜대작, 현애, 분재, 입국 등 1000여 점의 예술국화들이 전시되는 실내 전시관은 작품들의 질적 향상과 함께 전시면적을 1380㎡ 규모로 4개 주제관으로 나뉘어 전시된다.

상설판매행사로는 대표 농산물인 탑마루 쌀과 고구마, 국화빵, 국화화장품 등 100여종의 지역 우수 로컬푸드 판매관이 설치됐다.

이번 국화축제는 사랑의 도시 익산에서 펼쳐지는 국화축제 프러포즈 이벤트도 진행한다.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 결혼을 기념하고 싶은 부부, 사랑을 고백하고 싶은 연인 등 특별한 이벤트를 원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국화향기로 피어난 백제왕도 익산에서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 먹을거리로 축제장을 찾은 관람객들이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종호기자 jjh18@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익산 '천만송이 국화축제' 개막…'백제왕도의 꿈! 국화향기로 피어나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