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경기도교육청, '원아 모집 중단·폐원' 사립유치원 특정감사 실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전종호 기자] 경기도교육청은 사립유치원 회계 부정 사태와 관련해 정당한 사유 없이 원아 모집을 중단하거나 폐원 의사를 밝히는 사립유치원을 상대로 특정 감사를 하겠다고 26일 밝혔다.

이재삼 도교육청 감사관은 “원아 모집 시기를 목전에 두고 일부 유치원이 모집 중단을 통지해 학부모들의 불안을 조장하고 있다"면서 특정 감사 취지를 밝혔다.

그는 "원아 모집 중단과 폐원 신청, 집단적인 불법 휴업 등의 사례가 생기면 행정지도와 시정명령 등의 행정조치 외에도 해당 유치원을 우선적으로 감사 대상으로 선정해 특정 감사를 하겠다"고 재차 강조했다.

경기도교육청 전경.[출처=뉴시스 제공]

현재 도교육청이 파악한 원아 모집 중단을 통보한 도내 사립유치원은 모두 7곳에 이른다. 광주지역 6곳, 부천지역 1곳 등이다.

이 유치원들은 최근 학부모들에게 ‘만 3세 원아 모집 정지 가정통신문’을 발송했다.

도교육청은 이에 따라 광주시의 사립유치원 6곳의 만 3세 모집정원 380명(19학급)을 수용할 수 있게 벌원초 등 공립병설유치원의 학급과 정원을 늘리기로 했다.

또 부천시의 일신초 병설유치원도 2학급을 증설해 원아모집 중단을 통보한 사립유치원 1곳의 40명 원아를 배치하기로 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앞으로 사립유치원의 폐원 등 진행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현장 실사를 통해 유휴 교실을 확보해 유아학급을 증설하는 등 유아교육에 차질이 없게 하겠다”고 말했다.

전종호기자 jjh18@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기도교육청, '원아 모집 중단·폐원' 사립유치원 특정감사 실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