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이철우 경북도지사, 박정희 추도식서 '눈물'…"오늘 더욱더 그리워"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전종호 기자] 고(故) 박정희 전 대통령 서거 39주기 추도식이 26일 오전 경북 구미시 상모동 박정희대통령 생가에서 열렸다.

(사)박정희대통령생가보존회가 주관한 이날 추도식에는 이철우 경북도지사, 자유한국당 백승주·장석춘 의원, 김태근 구미시의회 의장, 추모단체 회원, 시민 등 1000여 명이 참석했다.

추도식은 추모제례, 고인의 육성녹음 청취, 추도사, 진혼곡, 묵념, 헌화·분양 순으로 진행됐다.

26일 오전 경북 구미 상모동 박정희 전 대통령 생가 추모관에서 열린 '박정희 대통령 39주기 추도식'에서 추도사를 하던 이철우 경북도지사가 눈물을 흘리고 있다.[출처=뉴시스 제공]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추도사에서 "세월이 흘러도 존경의 마음과 사모의 정은 끊이지 않고 있다. 국민들이 굶주림 없이 모두가 배불리 잘 살아야 한다며 단 하루도 편히 잠 못드시고 국민을 위해 헌신했던 그 모습이 오늘 더욱더 그립다"며 눈물을 흘렸다.

이어 "야당의 거센 반대에도 경부고속도로를 건설하고 영일만 백사장에 포항제철을, 구미 낙동강 모래밭에 첨단전자공단을 세운 것은 후세에 길이 남을 것"이라며 박 전 대통령의 업적을 기렸다.

그러면서 "오늘 우리는 당신께서 이뤄낸 조국 근대화와 민족중흥의 역사적 과업을 기억한다"고 강조했다.

전병억 박정희대통령생가보존회 이사장은 추도사 식사에서 "조국 근대화를 선도한 위대한 지도자인 박정희 전 대통령을 추모하고 당신의 큰 뜻을 받들어 오늘 이 곳에 모였다"며 "지금의 대한민국이 되기까지 절대적인 힘이 됐던 당신의 유지와 위대한 생애를 계승시켜 선진 대한민국을 이루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전종호기자 jjh18@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철우 경북도지사, 박정희 추도식서 '눈물'…"오늘 더욱더 그리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