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과일장사` 400억 기부 "청량리 땅, 건물 고려대 전달" 두 아들 오래전 `미국`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이상우 기자]노부부가 50년 넘게 과일 장사를 하면서 모은 400억 원대 재산을 고려대학교에 기부해 이목이 쏠리고 있다.

노부부 91세 김영석 씨와 83세 양영애 씨는 서울 청량리 소재 땅과 건물 등 전재산을 고려대에 기부하고 "어려운 학생들이 공부하는 데 힘이 되길 바란다"고 이야기했다.

또한, 슬하 두 아들이 오래전 미국에 이민 갔기에 모은 재산을 물려주기보다 좋은 곳에 쓰고 싶었다고 말했다.

[출처=JTBC 방송화면 캡처]

한편, 오늘 26일 서울 성북구 고려대 본관에서 열린 기부식에 휠체어를 탄 김씨와 함께 참석한 양씨는 "나같이 초등학교도 나오지 못한 사람이 학교에 기부할 수 있어서 너무 기쁘다"며 "기부한 재산이 어려운 학생들이 공부하는 데 힘이 되고 훌륭한 인재를 길러내는 데 소중하게 잘 사용되길 바란다"고 이야기했다.

이어 염재호 고려대 총장은 "평생 동안 땀 흘리고 고생해서 모은 재산을 학생들을 위한 교육과 인재양성을 위해 기부한 두 분의 고귀한 마음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기부자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학교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대단합니다" "아들들도 대단하네" "천국 가실 거예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상우기자 lsw18@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과일장사` 400억 기부 "청량리 땅, 건물 고려대 전달" 두 아들 오래전 `미국`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